sk뉴스쿨 예비과정 8~10 (정보보안개론)

민혁·2023년 2월 12일
0

'23. 2. 6.(월) ~ '23. 2. 8.(수) <sk뉴스쿨 예비과정 8, 9, 10일차 정보보안개론 및 2주간 학습에 대한 리뷰, 팀프로젝트>

예비과정의 마지막주 정보보안개론에 대해 마무리 하는 시간 및 정보처리개론부터 최종 리뷰 및 복습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마지막 3일의 수업이 끝나면 최종 평가와 면접만 남았는데 2주간의 과정이 너무 짧게 느껴지는 월요일의 시작이었다. 8일차 부터 10일차는 간략하게 활동 내용과 소감만 정리 하려고 한다.

  • 8일차 정보보안개론 마지막 시간
    정보보안개론의 접근제어 및 각 접근제어 모델, 접근 통제의 종류, 사회공학 기법 등과 정보보호 접 관련한 부부들에 대하여 배운 후 마무리 되었다.

절대로 오지 않을 줄 알았던 정보보안개론 마지막 수업날이 왔다. 책 두권을 2주일이 안되는 시간에 끝냈다는 것이 한편으론 대단하기도, 한편으로는 잘 숙지했을까 걱정이 되기도 한다. sk 뉴스쿨만의 학업 분위기, 열정정인 주변 동료들과 함께여서 가능했던 것들이 많다. 결과가 어떻게 되든 예비과정에 참가하여 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음에 감사한다.

  • 9일차 정보처리개론, 정보보안개론 최종 리뷰!

정보처리개론, 정보보안개론 두 과목의 최종 복습날이었다. SK 뉴스쿨에서 서광석 원장님께 받는 마지막 수업이 되었다. 한편으론 아쉽고 한편으로는 시원한 마음이 든다. 앞으로 이틀 남았는데 서원장님께서 몸 안좋으신 와중에도 끝까지 열정을 다해 가르쳐주신 부분들 철저히 복습 숙지해서 평생 기억에 남기도록 할 것이다. 사실 면접준비도 하랴 시험공부하랴 정신없는 이틀이 되겠지만 지금까지 해온 나를 믿고 후회없도록 노력해 볼 것이다!

  • 10일차 팀프로젝트

체력적으로 힘든 시기가 이때였던것 같다.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된 팀프로젝트였지만 역시 다들 열정이 넘치고 욕심이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진행되지는 않았던 것 같다. 주제는 2022년 20대 탑 브랜드 중, 향후 3년 뒤에도 계속될 핵심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 우리조는 넷플릭스에 대해 선택하게 되었고 각자 역할 분배를 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다.
+ 뉴스쿨 정보보안과 매니저님이 계시는데 예비과정을 위해 많이 힘써 주시는 모습이 참 감사하게 느껴진다. 어떤 일이던 진지하게 피드백 해주시고, 좋은 방안을 알려주시는 분이다. 2주간 많은 도움을 얻고가는 분이다!

*이렇게 마지막 예비과정이 끝나고 다음 날 있을 최종평가와 면접만 남았다. 마지막 주는 온몸에서 긴장이 풀리지 않아 잠을 많이 안잤음에도 잠이 오지않는 경험을 한 신기한 주였다. 다들 마지막까지 화이팅!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