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에 앞서 자바가 뭔가.현시점에 사용되고 있는 핫한 프로그래밍 언어 중의 하나이고 또 순수한 객체지향언어라는 평가를 받는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이러한 자바의 특징을 몇 가지 알아보자면자바가 출시되기 이전에 존재했던 언어들과 달리 자바는 운영체제에 종속되지 않는다.
상속이란 기존의 클래스를 재사용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작성하는 것이다. 상속을 통해서 클래스를 작성하면 보다 적은 양의 코드로 새로운 클래스를 작성할 수 있고 코드를 공통적으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코드의 추가 및 변경이 매우 용이하다.우리가 오리게임을 개발하게 되었는
처음에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을 공부할 때 어려웠던 것 중 하나가 추상클래스였다. 보통 추상 하면 서양미술에서의 추상화가 생각나고 뭔가 쉽게 알아보기 힘든 이미지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며, 프로그래밍에서의 추상화는 복잡한 것을 덜어내고 최대한 공통되는 핵심
다양한 타입의 객체들을 다루는 메서드나 컬렉션 클래스에 컴파일 시의 타입 체크(compile-time type check)를 해주는 기능객체의 타입을 컴파일 시에 체크하기 때문에 객체의 타입 안정성을 높이고 형변환의 번거로움이 줄어든다. 타입 안정성을 높인다는 것 :
람다식은 메서드를 하나의 식(expression)으로 표현한 것이다. 람다식은 함수를 간략하면서도 명확한 식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해준다. 메서드를 람다식으로 표현하면 메서드의 이름과 반환값이 없어지므로 람다식을 익명 함수(anonymous function)이라고도 한다
프로그램 실행 중 어떤 원인에 의해서 오작동을 하거나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결과를 초래하는 원인을 프로그램 에러 또는 오류라고 한다. 이를 발생시점에 따라 컴파일 에러(compile-time error)와 런타임 에러(runtime error)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