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서드영역에 있는 변수해당 메서드 내에서만 유효클래스영역에 있는 변수 (static+iv)클래스가 메모리에 로드될 때 자동생성객체 생성할 필요가 없음속성 중에 공통 속성인 것에 사용 👉 앞에 static 붙임클래스영역에 있는 변수클래스 전체에서 사용가능인스턴스가 생성
문장들을 작업단위로 묶어 놓은 것 (명령문 집합)값(입력)을 받아서 처리하고, 결과를 반환(출력)객체지향 개념에서의 함수 \- ❓함수와의 차이 : 메서드는 class안에 위치, 함수는 class에 독립적하나의 메서드는 한가지 기능만 수행하도록 작성코드의 중복을 줄일
변수의 값을 읽기만 가능함 (값을 받음)변수의 데이터타입이 기본형 8가지char byte short int long float double boolean변수의 값을 읽고, 수정이 가능함 (주소를 받음)데이터타입이 기본형 8개가 아니면 참조형반환타입 - 객체의 주소를 반
인스턴스 초기화 메서드 (=iv 초기화)생성자의 이름은 클래스 이름과 같아야 한다.생성자는 리턴값이 없다. (하지만 void를 쓰진 않음)생성자의 첫 줄에는 반드시 생성자를 호출해야 한다.그렇지 않으면,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생성자의 첫 줄에 super( );(조상의 기
객체를 정의하고, 만들어내기 위한 틀 (설계도)소프트웨어 세계에 구현할 대상iv의 묶음소프트웨어 세계에 구현된 구체적인 실체 👉 객체의 실체화실체화 된 인스턴스는 메모리에 할당💡 객체에 인스턴스가 포함된다고 볼 수 있음남궁성의 정석 코딩 - 자바의 정석 기초편(20
기존의 클래스로 새로운 클래스를 작성하는 것(코드의 재사용)두 클래스를 부모와 자식의 관계로 맺어주는 것자손은 조상의 모든 멤버를 상속 받음 (생성자, 초기화 블럭 제외)자손의 멤버개수는 조상의 멤버개수 보다 적을 수 없다. (같거나 많음)자손의 변경은 조상에 영향을
서로 관련된 클래스의 묶음클래스의 실제 이름은 패키지를 포함 (예: java.lang.String)패키지는 소스파일의 첫번쨰 문장으로 단 한번 선언같은 소스파일 내의 클래스들은 같은 패키지에 속한다.패키지 선언이 없으면 이름없는(unnamed) 패키지에 속한다. (de
조상 타입 참조 변수로 자손 타입 객체를 다루는 것👉 타입 불일치 OK! 예) Tv t = new SmartTv();자손 타입의 참조 변수로 조상 타입 객체를 다룰 수 없다. (∵ 조상 타입의 멤버개수가 더 적기 때문) 사용할 수 있는 멤버의 개수를 조절하는 것조상,
추상화된 코드는 구체화된 코드보다 유연하다 (변경에 유리)미완성 메서드를 가지고 있는 클래스 (미완성 설계도)다른 클래스에 도움을 주기 위한 클래스, 객체 생성 불가상속을 통해 추상 메서드를 구현해야 인스턴스 생성이 가능추상클래스 내에 모든 추상메서드를 구현하지 않으면
추상메서드의 집합 (상수, static메서드, default메서드)구현된 것이 전혀없는 설계도(껍데기) 모든 멤버가 public인터페이스내의 추상메서드와 상수의 제어자는 생략 가능 ( ∵ 모든 추상메서드와 상수는 항상(예외없이) 똑같은 제어자가 붙기 때문에)상수 :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