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패럴씽크, 멀티게임 개발 때 화면 여러개 띄우기

Mando_727·2023년 8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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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relSync

  • 오늘은 멀티게임을 개발하는 분들의 위해 간단한 깃허브 유니티 패키지를 소개를 할려고 합니다. 바로 페럴씽크(ParrelSync)라는 기능입니다.

    저는 이 기능을 사용하기 전엔 항상 빌드하여 멀티 테스트를 진행하며 개발하였습니다.

  • 페럴씽크란, 저도 이빌드를 하지않고 에디터를 복제해서 아래 사진과 같이 여러개 에디터를 동시에 띄울 수 있는 기능입니다.

Install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페럴씽크 깃허브 링크

먼저 깃허브와 유니티를 켜줍니다.

  1. 깃허브에 들어가 밑으로 내려가면 빨간줄 링크를 복사합니다.
  2. 유니티에서 PageManager에 들어가 사진과 같이 들어가 줍니다.
  3. 복사해 놓은 URL을 붙여넣기하고 ADD키를 눌러줍니다.
  4. ADD를 하면 다음과 같이 ParrelSync를 클릭 후 CloneManager에 들어가 줍니다.
  5. CloneManager 창에서 AddNewClone을 눌러주면 복제된 새로운 에디터가 생성되며 적용방법이 모두 끝났습니다.
  6. 생성이 되면 다음과 같이 clone_0으로 생성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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