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flow (Chapter3) - 과제

임혜정·2024년 4월 20일
0

실습/예제 정리

목록 보기
9/21
post-thumbnail

3주차 과제는 admin페이지에 유저가 남긴 댓글리스트를 만들고 리스트 클릭 시 밑에서 시트가 올라오고 좋아요와 댓글을 입력할 수 있게 하라 였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유저 댓글을 저장하는 컬렉션을 subcollection으로 따로 만들어서 연결하라는 추가미션이 있었다


subcollection을 생성하고 매개변수를 설정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 플러스버튼을 누르고 상위컬렉션을 users로 정한뒤 subcollection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되는 일이었다.

그리고 이 서브컬렉션인 comments에 유저가 입력했을 시에 입력값을 제대로 받고있는지에 대한 테스트를 하고싶었다.

그런데 분명 서브컬렉션을 생성했음에도 생성된 데이터를 확인,관리하는 데이터매니저페이지에서 comments라는 서브컬렉션이 어떤식으로도 나타나지않고 입력된 데이터를 확인할 방법도 없었다. 테스트로 asdfasdf라는 일반적인 collection을 만들었을 때는 잘 보이는 모습이다. 굉장히 불편한데 이것에 대한 공식문서가 아직은 존재하지 않는다.

뭔가 굉장히 찜찜하지만 문자가 잘 저장되는지에 관한 테스트는 일단 패스하고 레이아웃부터 그렸다.

그리고 액션을 추가해주는데 쿼리 컬렉션 선택해서 살펴보니 또 여기 목록에는 잘 나오고 있다.-__-;

flutterflow의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유저끼리의 챗이나 댓글을 서브컬렉션으로 관리할 수 있고 그것이 유저같은 특정 컬렉션을 기반으로 검색할 때 좋다고 하지만 관리가 불편하다

https://docs.flutterflow.io/data-and-backend/firebase/firestore-database-cloud-firestore/creating-subcollections


결과

컬렉션관리에서 헤메다 멘붕이와서 굉장히 찜찜하게 끝낸 과제였다 ㅋㅋ

profile
오늘 배운걸 까먹었을 미래의 나에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