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허허벌판에 씨 뿌리기
post-thumbnail

vscode에서 Prettier 설정하는 법

Prettier 설정은 두 가지 방법이 있다.1\. npm 으로 설치하는 법2\. vscode extension 으로 설치하는 법 전자는 팀간의 정해진 코드를 짤 때 좋고, 후자는 혼자서 간단한 토이 프로젝트를 짤 때 좋다.Visual Studio Code Extent

2020년 6월 2일
·
0개의 댓글

실전 리액트 프로그래밍

3장과 4장 중 스터디에서 할만한 목차, 혹은 복습하면 좋을 내용 뽑아내기리액트 요소가 돔 요소로 만들어지는 과정콘텍스트 API 로 데이터 전달하기ref 속성과 forwardRef 사용하기가독성을 높이는 컴포넌트 파일 작성법

2020년 5월 30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Week4] 6기 - Mission3 + 보너스들

Q1. console.error() vs throw Error이 둘은 각각 어느 상황에 사용하는 게 적합한가요?Q2. this.setState 분기 시키는 법?투두리스트를 추가한다거나 다른 유저이름을 선택하면 유저 리스트를 불러오는 api가 매번 호출이 됩니다.App.

2020년 5월 25일
·
1개의 댓글
post-thumbnail

실전 리액트 프로그래밍

간단한 코딩이었지만 코드량이 많아졌고 이런 작업을 해 봤기 때문에 jsx의 고마움(?)과 jsx를 사용하기 위해 늘 같이 다녔던 바벨의 존재를 조금 더 피부로 깨닫게 되었다. 바벨은 jsx 문법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컴파일러. (더 자세히 말하자면 자바스크립트

2020년 5월 22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1-3장 리액트 스터디 준비

가장 기초적인 리액트의 생김새입니다.ReactDOM에서 제공하는 render 함수로 h1 태그를 root 값을 id로 갖는 태그에 뿌려주는 것으로 이해됩니다.JSX는 Javascript XML이라고 합니다.(\*XML : extensible Markup Language

2020년 5월 1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Week3] 6기 - Mission3 + 보너스들

미션 2주차 때 학습한 내용들(+리더분들의 리뷰 +세션 때 미션 시연 코드)이 3주차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App.js가 데이터의 흐름에 관여를 하고 나머지 하위 컴포넌트들은 '행위' '동작'에만 집중하는 코드를 짜니 보너스를 하나씩 채워넣을 때마다 깔끔하게

2020년 5월 1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Week1] 6기 - Mission2 + 보너스들

어려워서 다른 분들의 소스를 많이 참고하였습니다 :) ㅠscript 모듈 시스템은 처음 써봐서 초반에 많이 헤맸습니다. 폴더에서 바로 index.html을 열면 cors 에러가 뜨면서 제대로 동작을 안 해서 vscode 편집기에서 제공하는 서버를 이용해 작업하였습니다.

2020년 5월 10일
·
0개의 댓글

[Week1] 6기 - Mission1

TodoList 컴포넌트 작성 완료올바르지 않은 데이터 판별new 키워드로 함수의 인스턴스를 만들 때 올바른 파라메터가 넘어오지 않을 경우 에러 발생하게 하기null 혹은 undefined가 넘어오면?array가 아닌 형태로 넘어오면??? 데이터 내용이 이상하면?new

2020년 5월 4일
·
0개의 댓글

파일럿 프로젝트 구현기

필수 개발 스텍reacttypescript선택한 개발 스텍react typescriptreduxmaterial-ui금융보안원 프로젝트에 해당하는 페이지 구현로그인 화면메인 대시보드 화면webpack과 typescript를 이용해 리액트 프로젝트 빌드하기프로젝트 구성시

2020년 5월 2일
·
1개의 댓글
post-thumbnail

# 퀴즈

사전 퀴즈위의 코드를 실행하면 무엇이 출력되나요? \*추천 도서

2020년 5월 1일
·
0개의 댓글

인공 지능 독후감

AI와 인공지능이라는 단어는 나에겐 영화 속 SF 소재 중 하나로 쓰이는 막연하고 멀게만 느껴지는 범주로 남아있었다. 하지만 해당 도서를 읽고 난 후 서두부터 나의 소감을 놓자면 AI는 우리의 삶에 이미 밀접하게 도입된 기술이었고 생각했던 것보다 그리 추상적인 개념

2020년 5월 1일
·
0개의 댓글

[Week4] 3기 - Mission7 필수 구현사항

redux-thunk로 적용된 부분을 redux-saga로 변경해주세요.모든 서버와의 인터렉션에서는 로딩처리를 해주세요.저장된 토큰을 가지고 서버에 요청을 해주세요.가입페이지에서 가입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고 홈페이지로 이동되게 해주세요. 토큰을 보관하고 있다

2020년 5월 1일
·
0개의 댓글

1강 구구단

여러개의 파일을 브라우저에서 로딩하는 것은 그만큼의 네트워크 비용이 발생되기 때문에 웹팩을 이용해서 자바스크립트 파일들을 하나의 파일로 묶어줌으로서 네트워크 소모량을 최소화합니다.뿐만 아니라 각각의 파일은 서로의 스코프를 침범하지 않아야 하고 이를 위해서 즉시실행함수

2020년 4월 28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3주차 - Mission3 thunk, formik

기존 글 작성, 글 목록 조회 기능을 서비스를 호출하는 비동기 작업을 수행하는 액션으로 전환thunk를 적용회원가입 폼을 위자드 형태로 되어 있는 부분에 Formik을 적용하여 처리글 작성폼과 코멘트 작성 폼과 같이 폼에 Formik 적용service 폴더를 어떤식으

2020년 4월 20일
·
0개의 댓글

무작정 storybook 해 보기

-

2020년 4월 15일
·
0개의 댓글

#2주차 - Mission3 입력에 따라 늘어나는 폼

(완료) 코멘트폼과 포스트폼에서 글자자가 길어지면 자동으로 폼의 높이가 길어지게 하는 기능을 추가해보세요! (부분 완료)(진행 중) connected-react-router를 적용 https://github.com/supasate/connected-react-

2020년 4월 14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2주차 - Mission2 normalize, connected-react-router, custom-hook

(완료) 코멘트폼과 포스트폼에서 글자자가 길어지면 자동으로 폼의 높이가 길어지게 하는 기능을 추가해보세요! (부분 완료)(진행 중) connected-react-router를 적용 https://github.com/supasate/connected-react-

2020년 4월 12일
·
1개의 댓글
post-thumbnail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객체지향 언어로서 클래스 기반의 언어와 프로토타입 기반의 언어로 나뉩니다.클래스 기반의 언어는 클래스로 객체의 기본적인 형태와 기능을 정의하고, 생성자로 인스턴스를 만들어서 사용합니다.프로토타입 기반의 언어는 객체의 자료구조와 메서드 등을 동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그

2020년 4월 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1주차 - Mission2 필수 구현사항

라우터를 설정 완료 & 멀티 레이아웃 컴포넌트 생성 완료처음 잡앗던 홈 라우터 코드는 위와 같았습니다. 창원님의 라우터 소스와 미션 2의 참고자료 중 https://simonsmith.io/reusing-layouts-in-react-router-4 링크를 보

2020년 4월 5일
·
1개의 댓글

#1주차 - Mission1 프로젝트 구성, 컴포넌트 쪼개기, css-in-js 형태로 styled-jsx를 사용하기, Post 등록과 조회기능 구현

작업 중 생기는 질문은 빠르게 적어보자.Q. 퍼블리셔가 작성한 css를 컴포넌트에 style-js로 옮겼는데 결과물이 퍼블리셔가 준 코딩본과 약간 틀어지게 디자인이 나오는 경우 개발자가 잘못 작업해서 일그러지는 경우가 많나요?

2020년 4월 3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