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tion 1 회고

MongCheol·2023년 1월 11일
0

부트캠프

목록 보기
4/15

Section 1 회고

부트캠프를 진행한지 한달이 다되어 간다.
간단하게 나마 한달간 배운것과 느낀점을 적어본다.

학습 내용

자바 문법의 기초적인 내용과 깃 사용법,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 학습하며 기초를 다질수 있는 시간이였다.
기초적인 내용이라고는 하지만 객체지향은 아마 앞으로도 계속 공부를 해야할 것 같다.

굿모닝 세션

전날 학습한 내용에 대한 복습과 그날 학습할 내용에 대한 전반적인 리뷰를 해준다.
아침 9시에 시작하여서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씻지않은 몰골을 내놓고 강사분의 수업을 들으며 하루를 시작했다.

자습

부트캠프에서 준비한 자료로 학습을 진행한다.
개념에 대한 설명과 세부적으로 참고 할 수 있는 참조 자료 링크, 코드 예제를 통해 개념을 좀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해주었다.
실제로 코드를 작성하고 테스트하는 문제 풀이 부분도 있어서 내가 아는 부분과 모르는 부분을 잘 알수있었다.

페어 그로그래밍

부트캠프 한달 진행 과정중 페어 프로그래밍이 가장 기억에 많이 남는다.
좋은 페어분을 만나서 함께 문제를 풀고 정보를 공유하는 과정이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내가 잘 알아야 페어에게 더 좋은 설명과 진행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학습을 더 열심히 하게 되는 효과가 컸다.

앞으로..

Section 2에 들어가면 본격적으로 웹 백엔드 개발자가 되기위한 Spring 학습에 들어간다.
Section 1 진행 중에 블로그 글을 많이 적지 못하였는데 Section 2 진행 중에는 열심히 글을 적어서 학습한 내용을 착실히 내것으로 만들도록 노력해야겠다.

profile
자그마한 개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