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트캠프2020 2차 코딩테스트 후기

Mongle·2020년 7월 13일
1

Mongle

목록 보기
1/2
post-thumbnail

😶지난 3개월...

올해 누구보다 부지런히 상반기를 보내고 꽤나 지친 지금, 지난 6개월을 돌아볼 타이밍인것 같다.

✍ 올해 상반기 해낸 거

* 프로그래밍 언어 감 잡기

c -> java -> python 순으로 공부했다.
c언어 공부하면서 프로그래밍에 흥미를 붙였고, 코딩이 재밌었고,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처음에는 java개발자가 되기 위해서 c와 python을 공부했지만 이제는 java보다 python이 더 재밌다. python이 더 만만해서 그런 것 같다. 첫 포트폴리오를 python으로 해버려서 정이 들었는지도 모르겠다.

* 첫 포트폴리오 완성

꽤 괜찮은 포트폴리오를 완성해버렸다.
먹방구독서비스✌✌
python + flask 조합으로 웹프로젝트를 만들었다. 다시보니 부족한 부분이 많다.
하지만 5월의 나는
😏 html, css도 몰랐고,
😏😏 python도 몰랐고,
😏😏😏 flask도 몰랐고,
😏😏😏😏 mongodb도 몰랐고,
😏😏😏😏😏 aws도 몰랐고,
그냥 아는게 없었다ㅋㅋㅋㅋㅋ 프로그래밍 언어 조금 다루고 리눅스 명령어 좀 아는 정도의 무지했던 아이가 웹 전반을 이해하고 구현하기 위해서 시간과 노력을 있는대로 쏟아부어서 프로젝트를 완성했다. 기특하기 그지없다.

* 부스트 캠프 지원

나에게 부스트캠프란... 그사세 같은 거였다. 싸피, 카카오인턴처럼 컴공전공생들이 치고박고 싸우는 그런거.

내가 프로젝트 완성한 날이 6월 28일 이었고 부스트캠프 서류는 30일 마감. 딱 이틀동안 영혼 갈아넣어서 서류를 제출했다.
자기소개서 쓰면서 엄청 설렜다. 누구한테 보여줄만한 프로젝트가 있다는게 설렜고, 영상찍고, 개발일지 쓰면서 내 작품을 잘 포장해서 보여줄 누군가가 있다는게 설렜다. 심장이 두근거려서 밤에 잠이 안왔다ㅋㅋ 지금 생각해보니 좀 웃기다.

지원서 제출하자마자 코딩테스트를 준비했다. 처음 c언어 공부할 때 한달정도 자료구조 공부한게 전부였다. 그 흔한 정렬알고리즘 하나도 몰랐다. 무작정 강의듣고 생각하고 구현하고 일분일초가 아까워서 계속 공부했다.

운좋게 1차 코딩테스트를 잘 봤다. 마음이 부풀었다. 기회가 온 것 같았다. 꼭 챌린지에 들어가서 cs기초이론 공부를 해야겠다. 마음먹었다. 어떻게든 2차 코딩테스트를 합격해야겠다는 생각에 프로그래머스 문제들을 풀었다.

귀엽고 간절한 숫자😂 삼십구
레벨 1은 그럭저럭 잘 풀렸지만 레벨 2부터 막히기 시작했다. 여기서 파이썬 문법이 발목을 잡았다. 파이썬 문법 한참 더 공부해야겠더라... C랑 묘하게 섞여서 아주 골치아팠다.

그리고 지난 토요일, 시원하게 떨어졌다.
아직 결과발표를 안나왔지만 제대로 푼 문제가 없기때문에 떨어진 거랑 별반 다를 게 없다.
기대가 펑 터져서 꽤 오래 마음이 아렸다.

* 그 외 잡다하게 열심히 한 것들

👉 java->jsp->spring 공부를 했다.
spring은 이번달에 마저 끝내고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 python+flask 프로젝트 직후 django를 공부했다. 이번 달에 django로 먹방구독서비스와 비슷한 프로젝트를 구현해볼 생각이다. flask와의 차이점도 제대로 알고 django의 장점을 살려서 제대로 만들어보고 싶다.

👉 부스트캠프는 떨어졌지만 그 덕분에 2주동안 뼈를 갈아서 알고리즘 기본기를 만들었다. 이제 꾸준히 문제 풀고 피드백하면서 알고리즘 구현 능력도 조금씩 키워야겠다.

그리고 수영 배우기 시작했다ㅋㅋ 지금은 물장구치고있지만 곧 자유형, 배영, 접영, 평영 다 하구싶다!!🏊‍♂️🏊‍♂️🏊‍♀️🏊‍♀️

😺 이제 모하지?

물론 할 거 짱 많다. 우선순위를 정해서 하나씩 해나가자!

  1. 장고프로젝트
  2. 리액트 혹은 node.js (js강의는 꼭 들어야겠다.)
  3. 스프링 프로젝트
  4.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취득(있으면 좋으나 없어도 큰일은 안남)

닷페이스 개발자가 되고싶다. 미래의 나 화이팅

profile
https://github.com/Jeongseo21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