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AVA

제어문

  • 조건문 : if문, Swich문
  • 반복문 : For문, While문

조건문 if

  • 질문을 하고 한번씩 찾아서 확인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장점이다.
  • 키보드나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해야 하는 경우에는 처리 속도가 미세하게 차이가 생겨 문제가 된다.
  • if, else if와 달리 else 나머지는 처리 속도가 미세하게 느리기 때문이다.

조건문 switch

  • 찾는 것은 쉬운데 한 번에 같은 영역을 다 확인하기 때문에 멈추는 것이 어렵다.
  • case 조건마다 break; 를 사용하면 위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다.
  • case에 정수 만 사용 가능하다.
  • 예외적으로 문자열 도 가능하다.
  • double은 처리 속도가 느려지고 가능하지 않다.
  • default = if문의 else와 같다.
  • case 1, 3, 5, 7, 9, 11, 12: >>> 자바 12버전부터 사용할 수 있다.
  •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자바 8, 10버전은 이와 같이 사용해야 한다.
    case1:
    case3:
    case:5:
    case:6:
    break;

디버그(Debug) 모드

  1. (더블 클릭) + 단축키 F11 (run 탭에서 Debug 선택)
  2. run 탭에서 step over (단축키 F6)
    코드가 실행함에 따라서 변수가 어떻게 변하는지 볼 수 있다.
    - 단축키 F6을 누르면 단계적으로 변수가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다.

369게임

public class Test04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다음 요구사항에 맞는 값을 계산하여 출력하세요
		//두 자리 정수 중에서 369 게임을 한다면 박수를 쳐야하는 숫자를 출력
	
		for(int i = 10; i <= 99; i++) {
		//아래와 같이 밖에 선언하는 것보다 안에서 선언 한 후 사용하면 성능이 더 좋다
			int ten = i / 10; //십의 자리  
			int one = i % 10; //일의 자리
			boolean hasTen = ten == 3 || ten == 6 || ten == 9;
			boolean hasone = one == 3 || one == 6 || one == 9;
			boolean has369 = hasTen || hasone;
		
			if(has369) {
			System.out.println(i);
			}
		}
	}
}

알람 프로그램

  • (주의) 반복문 내에서 도구 생성 및 sc.close() 사용은 금지이다.

    	public class Test05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System.out.print("분을 입력 : ");
    			int minute = sc.nextInt();
    	
    			System.out.print("초를 입력 : ");
    			int second = sc.nextInt();
    	
    			sc.close();
    	
    			int time = minute * 60 + second;
    	
    			for(int i = time; i > 0; i--) {
    				int min = i / 60; //분
    				int sec = i % 60; //초
    				System.out.println(min + "분 " + sec + "초 후 알람이 울립니다");
    			}
    			System.out.println("시간이 다 되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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