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bash] deleted? 왜자꾸 뜨는거니😂

muz·2021년 4월 23일
0

Trouble-Shooting 🔨

목록 보기
3/11
post-thumbnail

😥 문제 상황

Git bash로 파일을 이미 올리고보니 폴더에 넣지 않은 채 파일을 업로드 한 것을 알아버렸다. 사실 폴더를 추가하고 하는 명령어가 있는 것 같았는데, 제대로 이용할 줄 몰라서 GitHub에서 하나하나 폴더에 넣어주었다..^^ GitHub에서 레파지토리를 수정한 뒤에 git bash에서 다시 git pull을 하면, 삭제된 파일이라던가, 수정된 기록이 아래의 사진처럼 뜨곤 한다.

이러한 기록이 뜨고나면 다른 파일을 add, commit, push해도 계속 뜨곤 하는데.. 이를 없애는? 방법이랄까. 어쨌든 위의 사진처럼 뜨는 deleted를 없애보자.


😤 따라하지 마세요ㅠ 잘못된 해결 방법

사실 해결 방법이라고 하기도 좀 뭐하지만..^^

우선 git bash에 다음과 같이 입력했다.

git ls-files --deleted | xargs git add --all

그럼 바로 다음 명령창을 칠 수 있게끔 $이 뜰 것이다. 이후 아래의 사진 처럼 state명령어로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확인해보자.

git status

위에서는 빨간색 글씨로 나왔던 것들이, 초록색으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아래와 같이 입력해주면..

git commit -m "delete files
git push

망한다!ㅋㅋㅋㅋㅋㅋㅋㅋ🤣

세상에 push하고나서 GitHub에 들어가보니 해당 레파지토리에 README.md파일만 남고 싹 다 사라졌다.

이게 무슨 일이요.... 저 명령어는 함부로 쓰면 안되겠다
오늘 새로운 걸 배웠다...


😤 따라하면 좋아요.. 진짜 해결 방법

사실 위의 문제 상황에 있는 이미지처럼 자꾸 delete가 뜰 경우, git add 파일명을 해주면 된다. 쉽게 말해 파일의 상태가 변경되었으니, 변경된 상태를 반영시켜주어야 한다.

git add 파일명

이런거였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rofile
Life is what i make up it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