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002 | 잘못한 코드는 없다. 잘못한 사람만 있을 뿐.

묘한묘랑·2023년 11월 28일
0

TIL

목록 보기
2/31

코드 작성을 시작함과 동시에 아름다운 에러가 날 반겨주었다.


import { initializeApp } from "https://www.gstatic.com/firebasejs/10.7.0/firebase-app.js";
import { getFirestore } from "https://www.gstatic.com/firebasejs/10.4.0/firebase-firestore.js";

const firebaseConfig = {config};

const app = initializeApp(firebaseConfig);

export default getFirestore(app);

구글링을 해보아도 마땅한 해결법이 나오지 않았다.

cdn으로 할 때는 javascript module로 가져오는 형식이 안되는 건가..? 하는 의문을 가지고 html file에 firestore에서 제공해주는 설정법을 통하여 등록해보았고, getFirestore를 다시 입력해오는 과정에서 한 가지 의문점이 들었다.
app의 경우에는 V10.7.0이었고, store는 V10.4.0였기에 혹시..? 하는 마음에 10.7로 높여보았다.

결과는? 매우 잘된다.

왜 이런상황이 펼쳐졌는가 곰곰히 생각을 해보았고, 필자가 firestore의 cdn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google에 firestore cdn 이라고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온다.

처음에는 가장 첫 글을 클릭하였고, 위 페이지에서는 10.4.0을 사용한 cdn 설명 예제였고 아래는 10.7.0을 사용한 예제였다.

해당 문제를 겪고 얻은 것은?

언제나 드는 생각이지만... Version으로 인한 문제가 제일 힘들기에 Version별로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아는게 제일 중요한거 같다.


Firestore Unique Filed

Filed를 Unique하게 구성하려 찾아보았다. 하지만 공식문서에서는 마땅히 보이지 않았기에 구글링으로 찾아보았다.

그리고 그 결과 Firesotre document를 한번 전부 가져와서 확인 한 후, 값이 존재한다면 추가, 수정이 가해지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었다. 하지만 그렇게 된다면 데이터의 수에 따라 느린 속도와 무리가 갈 것이라 판단되여 이 부분은 포기하였고, 현재 상황에서는 Unique Filed를 구성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좋다는 판단하에 진행하기로 결정하였다.

추후 더 좋은 Unique Filed를 구성 하는 방법을 알게 되면 수정 해보고 싶고 많은 데이터가 있는 케이스에 맞춰 구성해보고 싶다.

profile
상황에 맞는 기술을 떠올리고 사용할 수 있는 개발자가 되고 싶은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