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architecture-Launching

E_H·2021년 3월 30일
0

시작화면의 경험은 앱에 대해 사람들로 하여금 큰 영향을 끼친다.

앱을 마지막으로 연지 오래되었든 상관없이 시작화면의 경험은 빠르고 원활하게 수행되어야한다.

이 가이드라인은 시작 화면경험에 도움을 주게 될것이다.

개발 지침은 다음을 참고하자. Responding to the Launch of Your App

launch screen 을 제공하라

lanch screen은 앱의 첫번째 화면이며 시스템에서 빠르게 보여질 것이다

이것은 컨텐츠를 읽어들이며 생성하는 동안 사람들에게 앱이 반응이 빠르다는 인식을 주는 기능을 한다

원활한 화면전환을 위해 launch screen은
앱 첫번째 화면과 유사하지만 주의를 끌지않게 디자인하라

자세한 내용은 Launch Screen

적절한 방향으로 시작하라

너의 앱이 가로와 세로모드를 지원한다면 기기의 현재 방향을 사용하여 시작해야한다

만약 앱이 한 방향으로 동작한다면 항상 그 방향을 유지해야하며 사람들이 필요할때 기기를 회전할수 있게끔 해야한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가로모드의 앱은

기기가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회전했는지와 관계없이 방향을 올바르게 조정해야한다

자세한 내용은 Adaptivity and Layout

설정정보를 먼저 묻는 것은 피하라

대부분의 사용자들을 위해 응용프로그램을 설계하고 다른 구성을 원하는 소수의 유저들만 필요에 맞게 조정할수 있어야한다

가능한 기기 설정 및 기본값을 또는 iCloud와 같은 동기화 서비스를 통해 설정 정보를 가져온다

정보를 요구해야 한다면 처음 앱을 열때 사람들에게 요청하는 메세지를 작성하고 나중에 앱 설정에서 수정하도록 해야한다

앱내에 라이센스에 동의 하거나 거부권을 표시하지 않는다

앱이 아닌 앱스토어에서 라이센스 및 거부권을 표시하여
사용자들로 하여금 앱을 다운로드 하기전에 읽을 수 있게 해야한다

앱에 이러한 항목을 포함해야하는 경우 사용자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는 방법으로 항목을 통합한다

앱이 다시 시작할때 이전 상태를 복원한다

사용자가 앱에서 이전 위치로 이동하기 위해 단계를 되돌리지 않도록 한다

중단부분을 계속해서 작업할 수 있도록 앱의 상태를 유지 및 복원한다

재시작(rebooting)을 장려하지 말라

재부팅을 하게되면 시간이 걸리고 앱이 신뢰를 잃게 된다

앱이 메모리나 다른 이슈로 제대로 동작하기 어렵다면 이 문제들을 해결해야 한다

사용자들에게 앱의 평가를 너무 일찍 또는 자주 요청하지 말아야한다

처음 출시 직후 또는 사람들에게 앱을 사용하는 동안 너무 등급을 묻는 것은 성가시고 오히려 피드백을 덜 받게되는 상황이 될 수 있다

좋은 피드백을 받기위해 앱 등급을 요청하기 전에 의견을 받을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

앱 등급을 지정하도록 강요하지 않는 방법을 제공하라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