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새발 일기 : #6.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

Myugaa·2023년 4월 12일
0

요즘 학원에서는 React 수업이 마무리 되고 있다.
나는 안하고 (못하고) 있었다.

?

개발새발 일기 #5번 쓸 때부터라도 했었으면 좋았을텐데
2월 말부터 멘탈에 금이 가는 일이 차례로 생겼었고
결국 이게 병으로 이어져서 한 달 정도 제대로 된 공부를 못했다.
스트레스 받으면 병이 생기더라고요 예...
부트캠프 0순위는 아무래도 건강 맞는 것 같다.

아무튼 지금부터라도 해야한다.

곧 5차 과제 시작이다.
사실 팀원 분들께 폐가 될 것 같아서 그냥 처음에 하차한다고 했다가,
이렇게 되면 5월 6월에는 뭘 할 수 있겠나, 더 땅굴 파고 들어가지 않을까 싶어져서 (매니저님 상담해주셔서 감사...) 염치 불구하고 다시 팀에 들어가도 되겠냐고 여쭤보았다.

그냥 나는 된다, 나는 해낸다 생각하고 공부하는 수밖에 없다.
지금부터라도 잘 준비하면 5월 6월에는 좀 더 수월하겠지...?

늦었을 때가 진짜 너무 늦긴 했는데 아무튼 중요한건 꺾여도 그냥 하는 마음인 듯 하다.
파이팅.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 입문자입니다. 오타, 틀린 내용 피드백 환영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