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on 009 | 동아리 지원 사이트 완성 결과

Yunny.Log ·2022년 2월 26일
0

ToyProject

목록 보기
13/13
post-thumbnail

서강대 멋쟁이 사자처럼 10기 지원사이트가 배포 되었고, 현재 지원을 받고 있는 상태인데 아주 정상적으로 로그인,회원가입,지원서 등록이 이뤄지고 있다!
유저가 이미 확보되어 있는 웹 사이트 플젝에 참여할 수 있어서 아주 감사한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즐겁게 그리고 열심히 임했다

탐색

  • 우리 동아리 디자이너님 + 프론트 분들께서 너무너무 디자인을 잘 살려서 홈을 아름답게 구성해주셨다

(1) 스크롤 이벤트

(2) 로딩창

(3) 로그인/회원가입

  • 그동안은 허접하게만 로그인, 회원가입을 구현했었는데 이번에는 꼼꼼히 모든 예외 사항을 고려해서 에러에 적합한 에러메시지 띄우기 + 예외 처리들을 해주었다.

  • 공통적으로 로그인, 회원가입을 실패해도 이메일의 경우 오타로 잘못 치신 분들이 있을 수도 있으니 remain되게 하는 것이 좋겠다라는 pm님의 의견을 듣고 로그인,회원가입 실패해도 기존에 입력한 이메일이 없어지지 않도록 처리를 진행했다.

(3) -1 로그인

로그인 예외처리
1) 가입되지 않은 이메일로 로그인 시도

2) 이메일은 존재하지만 비번이 다르면

  • 지원서 작성하기를 누르게 되면 로그인 창이 뜨게 된다.

(3) -2 회원가입

  • 그리고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이 아니신가요를 들어가면 회원가입 화면이 뜬다.

회원가입 예외처리
1) 이미 가입된 이메일로 가입 시도

2) 비밀번호 보안 문제

3) 비밀번호 같지 않음 문제

(3) -3 카카오로그인

  • 따로 예외처리할 부분이 없음

(4) 비밀번호 재설정 페이지

비번 재설정 예외처리
1) 카카오 유저 (카카오 유저는 비번 없이 회원가입 했으므로..)

2) 가입 안된 이메일

(5) 회원가입 후 정보 입력 페이지

  • 첫 회원가입,로그인 및 카카오 로그인 진행하면

이 화면 뜨고 동의합니다 누르면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칸이 나타나게 된다.

정보 입력 후 회원가입 완료하면 바로 지원서 작성 페이지로 넘어가게 됨

(6) 지원서 작성 페이지

  • 지원서 작성 첫 페이지는 내가 회원가입할 때 입력했던 정보들
  • 여기서 포지션은 다시 선택해서 next 누르기 가능 (-> db에도 반영ㅇ)


지원서 작성 예외처리

  • 칸 안채우면 에러 메시지 & 제출 안됨 but 기존에 썼던 글은 날아가지 않고 남아있음

  • 선택한 업무별로 다르게 문항 보이기 (분야를 디자인,기획 -> 디자인 포트폴리오 제출)

  • 드랙 & 드랍 방식으로 파일 업로드

느낀 점

  • 많은 분들이 회원가입, 로그인 진행 시 내가 만든 카카오 소셜 로그인으로 가입하셨더라 (초록 체크)
  • 내가 구현한 기능을 다른 분들이 쓰시면서 조금이라도 용이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돕는 일의 값짐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 내가 작성한 깃허브 협업 컨벤션을 기반으로 협업을 진행했는데 이에 기반한 커밋메시지, 이슈생성, pr, 코드 리뷰 등을 하면서 효율적인 협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