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DAYS) [커리어섹션] 미니 잡서칭 리뷰, 메타계획, 목표 작성, 브레인스토밍, 메타회고

nacSeo (낙서)·2023년 4월 4일
0

대망의 main-project가 끝나고, 일주일 간 취업을 위한 커리어섹션 시간이 남아있다.

오늘은 커리어섹션 첫 날로, 그 동안 작성했던 미니 잡서칭을 리뷰, 메타계획, 목표 작성, 브레인스토밍, 그리고 메타회고를 진행했다.

먼저, 그 동안 4번의 미니 잡서칭이 있었는데 Section1의 개발자 필독서, Section2의 개발자 블로그, Section3의 개발자 이력서, Section4의 개발자 포트폴리오 작성한 부분들을 다시 보면서 회고하며 리뷰하는 시간이었다.

두 번째는 메타계획 시간이다.
간단하게 오늘 계획 내용을 작성했다.

다음으로 목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의 최종 목표를 설정하고, 가고파 기업 설정, 나는 OOO를 하는 SW 개발자를 설정하는 것이다.

따로 가고파 기업을 정하지 못한 것을 제외하고는 나름 다 작성을 완료했다!

브레인 스토밍 시간에는 main-project, pre-project, 추가적으로 1가지를 더 하여 3가지를 에피소드를 기록하고 STAR 기법을 통하여 정리하는 시간이었다. 이를 통해 내 이야기의 전달력을 강화할 수 있었다.
[Main-Project]

[Pre-Project]

[기타 에피소드]

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를 끝마치며 1일차 메타회고를 진행했다 :)

profile
백엔드 개발자 김창하입니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