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k한 repository 잔디 심기

김재범·2022년 12월 1일
0
post-thumbnail

프로젝트를 하거나 스터디 하면서 fork해온 repo에서 커밋을 추가하면 잔디가 pr을 날리고 merge하지 않는 이상 잔디가 심어지지 않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알고리즘이나 다른 내 레포에서 작업을 하면 되긴 하지만, 프로젝트나 스터디를 하는 상황이 많아서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구글링을 통해 해결책을 찾았다.

우선 잔디를 채우기 위해선 두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고 함.

1. Github 계정과 이메일 계정이 일치
2. commit이 fork 해 온 저장소가 아닌 내 저장소에서 이뤄져야 함


순서

1. 우선 내 레포에서 새로운 레포 생성

2. 터미널로 가서 아래처럼 작성
git clone --bare "내가 fork해온 레포지토리 주소"

3. 새로운 레포지토리로 mirror 푸시

cd "내가 fork해온 레포지토리 주소"
git push --mirror "새로 만든 레포지토리 주소"

4. 처음에 임시로 생성한 local repository 삭제

cd ..
rm -rf "내가 fork해온 레포지토리 주소"

이렇게 하면 내가 이전에 작업했던 것들도 잔디가 심어진다!

출처: https://soranhan.tistory.com/11

profile
지식을 쌓고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