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U_TOOLS 설정하기

YU YU·2021년 11월 24일
0

pencake toolkit을 고치는 과정에서 npm 을 등록하기위해서는 yarn build를 하라고 했는데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리눅스로 해봤는데도 한계가 있었다.
그런데 부장님은 그냥 되었다고 해서 gnu tools를 설치해봤더니 되었다. 그래서 이 팁을 나누고자 한다.

1. GNU tools란?

윈도우에서도 리눅스 명령어를 실행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걸 통해서 rm 이나 make wget등 리눅스 명령어를 실행할 수 있게 된다. 윈도우 작업하다가 명령어가 안 들어서 번거롭게 다시 리눅스로 갈 필요가 없도록 만들어준 고마운 프로그램이다.😁
현재 win32버전만 나와있는데 그냥 32버전을 깔아도 된다. 64버전은 나오지 않았다.

2. gnu_tools 설치하기

gnutools 다운받기
위의 버튼을 눌러서 gnutools를 다운받는다.
그 다음에 압축을 푼다.
그리고나서 윈도우 검색창에 '환경 변수'를 검색한다.
윈도우 버튼을 누르고 환경 변수라고 치면 아래와 같이 뜬다.

여기서 환경 변수를 클릭한다.

그리고나서 시스템 변수의 Path를 클릭하고 '편집'을 누른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뜰 것이다.


그러면 '새로 만들기'를 클릭한 다음 압축 해제된 폴더의 'bin'폴더까지 위치를 잡아준 다음 확인을 누른다.
그 다음에 계속 확인을 누르면 완성이 된다.

3. 확인하기

터미널이나 cmd 창을 켠다.
make --version을 입력한 후 엔터를 누른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make의 버전이 나온다.
원래 윈도우에서는 make가 되지 않는다.
이렇게 윈도우에서 리눅스 명령어를 쓸 수 있게 되었다.

사실 리눅스에서 안 되는 것도 가능케된다. 😁

profile
코딩 재밌어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