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p myToken 컨트랙트 예제 코드
1. 이더리움 플랫폼 핵심 패키지 2. 이더리움 5계층 2-1. 데이터 계층 >이더리움에서 다루는 각종 데이터 구조를 정의하고 관련 데이터를 관리한다. 주요 데이터 구조로는 어카운트와 트랜잭션, 메세지와 receipt, 이들 데이터의 집합인 블록과 이들 블록이 연결된
르록 생성에 성공하였고 검증에 오류가 없어서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노드에 브로드캐스팅은 되었으나 다른 마이너가 생성한 다른 블록에 비해 난이도가 낮아 블록체인에는 등록되지 못한 블록. 비트코인에서는 엉클 블록을 스테일블록(Stale Block)혹은 고아블록(O
블록체인의 가장 큰 장점은 블록체인의 모든 데이터를 참여자들이 모두 공유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블록체인의 크기가 계속해서 증가한다면 공유를 위해 많은 데이터를 동기화해야하기 땜누에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따라서 비트코인의 경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머클 트리를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어카운트는 모든 트랜잭션의 실행 주체이자 기본 단위로서 모든 것은 어카운트에서 시작한다. 이더리움은 2가지 어카운트 타입을 갖는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이더리움 사용자 어카운트가 외부 소유 어카운트이다. 사람이 직접 개인키로 관리하며(private k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같은 암호화폐의 트랜잭션 처리 과정에서 안전은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가령 중간에 해킹을 당해 암호화폐가 도난된다면 큰 사회문제를 야기하게 된다. 따라서 안전하지 않은 암호화폐는 무의미하다. 이러한 트랜잭션 처리의 안정성을 담보하기 위해 이더리움은
이더링무에서는 지급 예정인 가스를 모두 소모하지 않고 트랜잭션을 도중에 중단하거나 실행 이전 상태로 롤백하는 방법이 없었다. 다행히도 비잔티움 버전에서는 남은 가스를 소비하지 않고 실행을 중단하고 이전 상태로 롤백하는 Revert 기능을 추가하였다. 트랜잭션의 실패 원
와~ 개발자로서의 커리어 시작이다!라며 좋아했지만, 칼퇴 문화로 인해 생각보다 열심히 공부를 안하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가 느꼈다. 그리고 개발자는 꾸준히 공부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곳이다. 그래서 나를 포함해 경일아카데미에서 같이 동고동락(?)한 4명이서 블록체인 스터
책에서는 엄청 간단하게 나오는데, 생각보다 물밑 작업이 많이 필요하다. 이건 리눅스로 하는 버전이다. 1. go 설치 일단, 컴퓨터에 go가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해본다. $ go version 안 깔려 있으면 다음과 같이 설치한다. 2. GETH설치 우분투로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