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계 시 발생했던 문제점들을객체 간의 상호 관계 등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하나의 ‘규약’ 형태로 만들어 놓은 것하나의 클래스에 오직 하나의 인스턴스만 가지는 패턴보통 데이터베이스 연결 모듈에 많이 사용장점 : 인스턴스 생성 시 드는 비용 감소 → 메모리
6. 이터레이터 패턴 Iterator pattern > 이터레이터(iterator)를 사용하여 컬렉션의 요소에 접근하는 디자인 패턴 순회 가능한 여러 가지 자료형의 구조와 상관없이 이터레이터라는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순회할 수 있음 다른 자료 구조인 set, m
프로그래머에게 프로그래밍의 관점을 갖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개발 방법론Untitled‘무엇을’ 풀어내는가에 집중하는 패러다임이며, “프로그램은 함수로 이루어진 것이다.”라는 명제가 담겨 있는 패러다임함수형 프로그래밍(functional programming)은 선언형
프로그램이 운영체제로부터 할당받는 대표적인 메모리 공간프로그램이 실행되기 위해서는 먼저 프로그램이 메모리에 로드(load)되어야 한다.또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동안 CPU가 코드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메모리가 명령어와 데이터들을 저장해야 한다.프로그램이 실행하게 되면
원하는 기능 구현에 집중하여 개발할 수 있도록 일정한 형태와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골격, 뼈대.애플리케이션 개발 시 필수적인 코드, 알고리즘, DB 연동과 같은 기능들을 위해 어느 정도 뼈대(구조)를 제공하며 이러한 뼈대 위에서 사용자는 코드를 작성하여 애플리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