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는 개발자(시니어 개발자)

불불이·2021년 5월 30일
0

개발 공부

목록 보기
6/16

내가 정말 좋아하는 드림코딩 엘리가 올린 영상이 알고리즘에 떠서 보게 되었다.
취직을 하고나서 조금 기합(?)이 빠져 있었는데 좋은 영상을 보게 되서 다시 힘이 난다 🤩 아래는 영상을 보면서 정리한 내용이다.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나는 이미 업무일지를 작성하고 있고 예전부터 개발일지를 써왔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들을 더 추가로 작성해야할지 생각할 수 있었다.

좋은 시니어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

1. 실수를 통해 배우고 성장하자

  • 실수를 그냥 넘어가지 말고 반성하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나아가자

2. 멘토를 찾아라

  • 이미 내가 시니어처럼 행동하게 하자 😎
  • 전체적인 시나리오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행동하자
  • 새로운 것을 배우려고 노력하고
  • 무엇을 하든 개선점을 찾기 위해 스스로에게 질문하자
  • 무엇이든 명확한 의도를 알자
  • 개발자를 만나면 지금 무슨 일을 하는지 물어보자.
  • 내가 잘 모르는 것에 대해 질문하면 어떡할까? => 다음에 잘 대답할 수 있게 미리 공부해두자!

3. Feedback Note

정확히 어떤 곳이 좋았는지 동료들에게 피드백을 받는 것도 좋은 듯!

  • 강점
  • 개선될 점
    에 구체적으로 대답해달라고 해보자.

4. 성장 다이어리

  • 인상이 깊거나
  • 내 가슴을 뛰게 했던 것들을 적자

5.일관성 컴파운딩 효과

  • 매일 매일 조금씩 하게 된다면 이루어진다.
profile
https://nibble2.tistory.com/ 둘 중에 어떤 플랫폼을 써야할지 아직도 고민중인 사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