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put 의 개수가 여러개가 됐을때는, 단순히 useState 를 여러번 사용하고 onChange 도 여러개 만들어서 구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방법은 가장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더 좋은 방법은, input 에 name 을 설정하고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이
mock 데이터 가데이터. 화면구현을 위해 직접 데이터를 만든것State보여주고싶은 이벤트의 저장소 메소드를 이용하여 변화를 줄수있다setState로 업데이트해야 렌더함수를 불러서 return할 수 있다.state가 변화가 발생되면 무조건 render가 발생된다.re
container와 cube라는 id가 있을때를 가정하여.If the cube is directly inside the container:If cube is next to (after containers closing tag) the container:If the cu
오버로드(Overloads)타입스크립트의 ‘함수 오버로드(Overloads)’는 이름은 같지만 매개변수 타입과 반환 타입이 다른 여러 함수를 가질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함수 오버로드를 통해 다양한 구조의 함수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아래 예제에서 add 함수는
DatePipe: 날짜 데이터를 원하는 형식으로 변환합니다.UpperCasePipe: 문자열을 모두 대문자로 변환합니다.LowerCasePipe: 문자열을 모두 소문자로 변환합니다.CurrencyPipe: 숫자를 통화 단위로 변환합니다. 지역에 맞는 표시 형식도 적용할
리액티브프로그래밍필요한 데이터를 획득하기 위해서 애플리케이션이 외부 환경에 요청하여 데이터를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은 외부 환경을 관찰하고 있다가 외부 환경에서 데이터 스트림을 방출하면 그것에 반응하여 데이터를 획득하는 것이다.외부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