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코드로 유명한 로버트 마틴이 좋은 객체 지향 설계의 5가지 원칙을 정리SRP : 단일 책임 원칙(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OCP : 개방-폐쇄 원칙(Open/Closed Principle)LSP : 리스코프 치환 원칙(Liskov S
인프런 김영한 님의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 강의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애플리케이션 : 인터페이스 = 공연 : 배역공연을 할 때 배우는 자신의 배역만을 수행하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상대 배역의 담당 배우가 바뀌더라도 똑같이 공연할 수 있어야 한다.배역
인프런 김영한 님의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 강의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ApplicationContext 인터페이스를 스프링 컨테이너라 한다.정확히는 스프링 컨테이너를 부를 때 BeanFactory 와 ApplicationContext 로 구분한다. Be
웹 어플리케이션은 보통 여러 고객이 동시에 요청한다.스프링 없는 순수한 DI 컨테이너는 요청할 때마다 객체를 새로 생성한다.=> 메모리 낭비가 심함.=> 해결방법 : 해당 객체가 딱 1개만 생성되고, 공유하도록 설계 = 싱글톤 패턴클래스 인스턴스가 딱 1개만 생성되는
스프링은 설정 정보가 없어도 자동으로 스프링 빈을 등록하는 컴포넌트 스캔 기능과, 의존관계 자동 주입하는 @Autowired 기능도 제공한다.@ComponentScan@Componen
인프런 김영한 님의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 강의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의존관계 주입은 크게 4가지 방법이 있다.생성자를 통해 의존관계를 주입 받는 방법.생성자 호출 시점에 딱 1번만 호출되는 것이 보장된다.(불변, 필수 의존관계에 사용)생성자가 단 1개
스프링 빈은 간단하게 다음과 같은 라이프 사이클을 갖는다 :스프링 빈은 객체를 생성하고 의존관계 주입이 끝난 다음에야 필요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초기화 작업은 의존관계 주입이 완료되고 난 다음에 호출된다.스프링은 의존관계 주입이 완료되면 스프링 빈에게 콜백 메서
빈이 존재할 수 있는 범위스프링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스코프를 지원한다.싱글톤 : 기본 스코프. 스프링 컨테이너 시작과 종료까지 유지되는 가장 넓은 범위의 스코프프로토타입 : 스프링 컨테이너는 프로토타입 빈의 생성과 의존관계 주입까지만 관여하고 더는 관리하지 않는 매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