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프로젝트 회고 1주차

노누리·2022년 6월 6일
0

기간

2022.05.31~06.04

역할

백엔드

회고

1. 새로운 팀원들과 소개

프론트, 백엔드, 인공지능 포지션을 나누어 6명이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새롭게 만나는 분들이라 서로 적응하기 위해 간단한 자기소개 후 갈틱폰으로 친밀도를 올렸다!

2. 프로젝트 주제 정하기

인공지능을 적용한 웹 사이트 프로젝트였기 때문에 우선 데이터셋을 찾아보고, 어떤 주제로 사이트를 개발할 것인지 이야기를 나누었다. 여러 주제가 있었고 요즘 2030에서 트렌드가 된 등산을 고려하여 2030세대를 위한 나무, 꽃 등 식물의 사진을 올려 무엇인지 구별해주는 사이트를 개발하기로 결정했다. 직접 사진을 찍어서 해야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모바일 사이트도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

3. 기술 스택 정하기

그 전에는 nodejs와 mongodb를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면 이번에는 RDB를 이용해서 개발하고 싶었다. 같은 백엔드 포지션에 계신 분이 이번에 타입스트립트를 이용해서 개발해보는 것은 어떻냐고 제안하셨고 nest.js + postgresSQL을 사용하기로 했다.

4. 기타

본격적으로 개발에 들어가기 전에 기초 세팅을 해두었는데, 이번엔 AWS가 아닌 GCP를 사용하기로 했다. GCP의 SQL 연결까지는 성공했는데 내 맥북과 모듈의 버전 충돌때문인건지 config 설정이 안되거나 파일을 import 하지 못하는 문제가 생겨 오류 해결중에 있다.


이제 막 시작해서 7월 2일까지 진행되는 프로젝트이고, 처음 사용해보는 기술 스택들이 많아 긴장을 하고 있고 더욱 잘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profile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