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과 UE

Oak_Cassia·2022년 5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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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에 대해 알 수 있지만 C++같은 경우 기초적인 부분을 알려준다. 그래서 좀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

언리얼 엔진

  • UPROPERTY(EditAnywhere): 변수 전에 매크로를 써줘야 변수가 에디터에서 보인다.

  • 라이브 코딩이 디폴트로 켜져 있어서 껐다

  • Delta time: 각 frame이 실행되는데 소모되는 시간

    • frame rate에 의존적
    • Tick() 안에서 delta time을 곱해 속도를 조절하면 초 기준으로 작동
    • 틱 함수가 프레임마다 호출되기 때문
  • C++로 만든 클래스를 BP로 상속받아 여러 물체를 만들었는데 편리했다.

  • 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는 드래그로 다중선택이 가능한데 언리얼 엔진의 '원근'에서는 불가능하다.


로블록스 스튜디오랑 비슷하게 만들었다.

  • 로블록스에서는 스크립트를 넣으면 바로 수행
  • 언리얼 엔진은 Begin과 Tick 등 컴파일 후 수행
  • 언리얼 엔진은 상속을 통해 다양하게 활용

언리얼 엔진 퀄리티 조절*이라고 해서 게임 그래픽 낮추는 것과 같은 옵션이 있었다.
아직 배우는 단계이니 중간으로 했다. 개발 환경이 훨씬 쾌적해졌다(속도)

내 노트북이 이제 살려달라고 울부짖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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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st로 뭐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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