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공부

Oak_Cassia·2022년 5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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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demy에서 교수님이 처음 언리얼 엔진을 배울 때 괜찮았다고 했던 GameDev.tv 가 보이길래 구매했다. 그래서 언리얼 엔진 공부를 다시 시작했다. 처음 헤딩하면서 접했을 때 보다 체계화 되어 있어서각 기능을 알기 쉬웠다.

이 시리즈에서는 Unreal Engine 5 C++ Developer: Learn C++ & Make Video Games 이 강의를 들으면서 배운 내용을 정리할 것이다.


이런 식으로 커서를 올리면 설명이 나와 따로 문서를 안봐도 되서 공부하기 굉장히 좋다.

로블록스 스튜디오에도 언리얼 엔진 처럼 두 축을 기준으로 이동할 수 있으면 좋겠다.

BP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었다. 스페이스 바 누르면 공 발사. 주말에는 C++ 이용해 만들어 보겠다.

사용한 것

  • get player pawn 사용 후
    • get actor location
    • get cnotrol rotation
  • 객체 생성 후
    • get forward vector
  • 스태틱 메시 컴포넌트: UStaticMesh 의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데 사용
  • 브러시
    • 브러시 타입:Subtractive, Addi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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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st로 뭐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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