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Graphics #5

오동환·2023년 3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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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king an RPG in 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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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 Default Outfit 만들기 (머리카락, 속옷)

1. Making Underwears

  • 해당 부분의 Body Mesh를 복사하여 모양을 만든다.

  • 선택한 부분을 다른 Object로 Spererate : p

  • 천의 두께 표현하기 : Solidify Modifier

2. Making Hair

  • Solidify Modifier의 Tickness Property로 머리카락 두께를 표현할 수 있다.

  • Snap을 키고 Snap To를 Face Nearest로 하면 머리카락을 얼굴 면에 붙여서 움직일 수 있다.

3. Animation 동작 확인하기

1. Edit Mode에서 Vertices를 조정하거나 Weight Paint를 수정해주는 방법이 있다.

2. Shape Key를 추가해서 가려진 부분만 축소하는 방법이 있다. Vertex를 훼손하지 않으며 시간도 적게 걸린다.

  • Object Data Properties -> Shape Key

  • 밖으로 나온 부분에서는 보이지 않아야 한다.

4. THM

애니매이션 동작 시 Body Mesh가 속옷 (특히 바지) 밖으로 튀어나오지 않게 하는 것이 가장 어려웠다.
속옷의 Vertices들과 Weight Paint를 수정해주었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다. 다음에는 그냥 이상이 있는 부분의 Body Mesh에 Shape Key를 적용하는 게 편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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