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Graphics #4

오동환·2023년 3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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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king an RPG in 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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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 Walk, Run, Idle 애니매이션 만들기

1. Walk Animation

  • Reference를 보고 프레임마다 뼈의 위치를 조종하여 애니매이션을 만들 수 있다.

  • Location과 Rotation 붙여넣기 : Ctrl + Shift + v
  • Clear Location / Clear Rotation : Alt + l / Alt + r

1. Contact 동작의 Keyframe 만들기

1) Action Editor로 이동
2) Shift + Left : 처음 프레임으로 이동
3) I -> Location & Rotation : 선택한 뼈들 KeyFram으로 Sheet에 삽입
4) Keying -> Active Keying Set -> Location & Rotation으로 Keyframe 종류 저장

2. 마지막 Contatct동작의 Keyframe 만들기

1) Sheet에서 모든 Keyframe 선택 후 복사
2) 13번째 Frame에 Shift + Ctrl + v : 반대 동작 붙여넣기

3. 나머지 동작의 Keyframe 만들기

1) Passing : 7 Frame
2) Down : 4 Frame
3) Up : 10 Frame

4. Keyframe들을 Reverse해서 반대 동작 만들기

1) 모든 Keyframe 선택
2) 13 Frame에서 붙여넣기 하면 총 24 Frame의 Walk Animation 완성 (1 Frame과 25 Frame이 같다.)

2. Run Animation

  • 한 뼈의 한 가지 속성의 Keyframe만 변경하고 싶을 때, Keyframe을 펼쳐서 해당 속성만 수정할 수 있다. (아래는 X Location의 Keyframe만 추가했다.)

  • 발 끝의 회전, 골반의 위치, frame 간격 등으로 동작의 디테일을 표현할 수 있다.

3. Idle Animation

1. 9 Frame의 숨쉬기 동작 만들기
: 1fr : up, 5fr : down, 9fr : up

2. 모든 Keyframe 선택 후 100fr 까지 Scale up 하기 (s)
: 동작이 느려진다.

4. THM

애니매이션 제작을 왜 공부하는지 알게 되었다. 우리가 달릴 때 사용되는 신체 부위를 모두 표현해주어야 모델의 움직임이 자연스러워진다.
심지어 달릴 때 발 끝의 변화와 같은 작은 변화로도 동작에 역동성을 더해주기도 한다.

많은 Reference들을 보고 배워야 한다.
배울 것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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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공부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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