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step by step

[Clean Architecture] 2부 벽돌부터 시작하기: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코드로부터 시작한다.

2022년 9월 4일
·
0개의 댓글
·

[Clean Architecture] 1부: 소개

1장 설계와 아키텍처란?

2022년 9월 4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Swift]RxSwift 없이 debounce, throttle 구현해보기

스터디에서 한 분이 debounce 관련된 질문을 받으셨다고 하셔서 궁금해 찾아보았고 참고하여 button에 적용시켜봤다. 생각보다 간단했다.

2022년 1월 12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swift]Widget 둘러보고 간단히 만들어보기(2)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에는 만들어보는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2021년 12월 28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swift]Widget 둘러보고 간단히 만들어보기(1)

위젯을 통해 사용자와 인터렉션을 증가시켜봅시다!

2021년 12월 24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무작정 ReactorKit 따라해보고 살펴보기 - 1

ReactorKit is a framework for a reactive and unidirectional Swift application architecture.

2021년 12월 17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Mac] AppleScript를 이용해 window size, position 자동화하기

듀얼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항상 Application을 켜고 이리저리 창을 배치하는게 굉장히 귀찮았다

2021년 11월 19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번역 - Meet the UIKit Button System, WWDC 2021

이 글은 WWDC 2021 Meet the UIKit Button System 를 번역, 공부했습니다.

2021년 10월 15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번역 - Use async / await with URLSession, WWDC 2021

해당 글은 Use async/await with URLSession 을 번역하며 공부해본 글입니다.

2021년 10월 6일
·
0개의 댓글
·

번역 - Concurrent Programming With GCD in Swift 3(1/2)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그 응용 프로그램은 주 스레드를 얻습니다.이 주 스레드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전원을 공급하는 모든 코드를 실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에 코드를 추가하기 시작하면 응용 프로그램의 성능이 상당히 크게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 변환

2021년 9월 27일
·
0개의 댓글
·

[Swift]Storyboard vs Code 장단점 간단 비교

storyboard storyboard는 iOS5부터 도입됐다 장점 결과물을 예측하기 쉬움. 속성을 쉽게 확인가능 소스코드를 일일히 파악하지 않아도 UI 확인 가능 pop, push, present, dismiss를 코드로 치지 않을수도 있다. 프로토타입 - 스토리보드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흐름의 프로토타이핑 및 목업을 단순화한다. Swift...

2021년 8월 20일
·
0개의 댓글
·

[Swift]Notification Center vs Delegate 간단 비교

delegate 장점 엄격한 syntax로 인해 메소드들이 명확하게 명시됨 구현되지 않은 메소드들을 쉽게 알 수 있음 모니터링하는 notificationCenter 같은 외부 객체가 필요없음 단점 많은 줄의 코드가 필요 delegate에 nil이 들어가지 않게 해야함(크러시 주의) 순환참조를 조심 Notification Notification C...

2021년 8월 12일
·
0개의 댓글
·

자주 쓰이는 HTTP 상태 코드 알아두기

위키백과에 있는 내용을 공부 겸 적으면서 숙지해봅니다

2021년 8월 6일
·
0개의 댓글
·

Reactive programming의 간략한 정의

이 포스팅의 stream을 통한 예시는 The introduction to Reactive Programming you've been missing의 부분을 번역하여 작성했습니다. 정의 > Reactive programming is programming with a

2021년 7월 30일
·
0개의 댓글
·

Hot vs Cold Observable 간략하게 이해하기

> When does an Observable begin emitting its sequence of items? It depends on the Observable. A “hot” Observable may begin emi

2021년 7월 22일
·
0개의 댓글
·

[번역]iOS Unit Testing, UI Testing 튜토리얼

이 글은 raywenderlich.com의 iOS Unit Testing and UI Testing Tutorial을 읽고 공부를 위해 번역했습니다. iOS Unit 테스트는 매력적이지 않지만, 테스트로 인해 흥미로운 앱이 버그가 많은 잡동사니가 되는 것을 막을 수

2021년 7월 20일
·
0개의 댓글
·

[swift]bounds와 frame 움짤로 간단히 확인해보기

[swift]bounds와 frame의 차이

2021년 2월 24일
·
0개의 댓글
·

[swift]코드로 보는 is, as, as?, as! - Type Casting

is, as, as?, as! - Type Casting

2021년 2월 21일
·
0개의 댓글
·

[swift] 코드로 알아보는 Lazy Stroed Properties, Lazy Sequence

delegate를 만들 때 lazy를 사용한 것을 볼 수 있었다. swift 문서에서는 lazy를 위와 같이 설명해뒀는데 lazy는 처음 사용할때까지 초기 값이 계산되지 않는 property다. 간단한 예제를 통해 알아보자

2021년 2월 14일
·
0개의 댓글
·

[swift]Singleton Pattern

singleton 인스턴스를 하나만 생성하게 해 언제 어디서근 참조할 수 있도록 하는 패턴 shared라는 static property를 선언 추가 인스턴스 생성을 방지하기 위해 init을 private로 제한 여기서 public으로 변경하면 FileManag

2021년 2월 7일
·
0개의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