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플러터 스트림(Stream)

Zero·2022년 2월 20일
0

플러터

목록 보기
20/21

1. Stream

한 번에 원하는 데이터를 받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데이터를 기다렸다가 받아야할 때 사용하는 방법

2. 데이터

2.1 단일 데이터

  • 즉시 사용가능 : int

  • 기다려야 사용가능 : Future<int>

2.2 복수 데이터

  • 즉시 사용가능 : List<int>

  • 기다려야 사용가능 : Stream<int>

3. Stream 사용

StreamBuilder 위젯 사용

  • StreamBuilder : 스트림으로 전달되는 데이터, 즉 이벤트를 구독할 수 있다.

--> 이벤트가 전달될 때마다 새롭게 rebuild 되면서 새롭게 갱신

  1. addStreamValue() 메소드로부터 새로운 데이터가 들어온다
  2. 이 데이터를 스냅샷에 저장한다
  3. builder 메서드를 통해서 매번 새로운 데이터로 화면에 출력을 할 수 있게 되는 것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