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차함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비동기 #fetch #React 약간
섹션 2 어렵다.. 어려운데 재밌다..?
고차함수
고차함수 개념은 차차 이해하더라도 메소드인 filter, map, reduce를 눈감고도 쓸 줄 알아야 한다고 엔지니어님이 말씀해주셨다. 그래서 고차함수 코플릿 문제를 3번정도 반복해서 풀었고 그러길 잘했다!
요즘 매일 아침에 알고리즘 문제를 풀고 있는데, 고차함수를 쓰니 코드가 간결해지고 풀 맛도 나고 아주 좋다 ㅎㅎㅎㅎ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클래스와 인스턴스 개념을 배우긴 했는데, 아직 스스로 사용할 일이 없어서 그런지 뒤돌면 잊는다.. 그래도 prototype 상속을 알게되어서 좋았다. MDN에서 메소드를 검색하면 Array.prototype.method() 형식으로 되어있어 다른건가? 했는데 궁금증이 해결되었다!비동기
프로미스 지옥이었다... 프로미스 객체와 프로미스 리턴 값을 구분짓고 나서야 이해가 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정보 소비자인 then, catch, finally, await을 구분하는 것도 중요!fetch
비동기 학습 내용이긴한데, http request가 중요해질 것 같아서 따로 빼보았다 ㅎㅎㅎ fetch에서는 .json()으로
#예습 #유튜브 → 공식문서 #눈뜨알
예습
유튜브
공식문서
3주차 막바지부터 학습내용이 버겁다고 느껴왔는데, 예습을 하니까 확실히 수월했다. (이걸 왜 몰랐지? )
학습 전날에 유튜브로 큰 구조를 이해하고 다음날 과제를 진행하고, 마지막으로 공식문서로 학습 내용을 정리하니 학습 가닥이 잡히는 것 같았다.눈뜨알
눈뜨면 알고리즘 ㅎㅎㅎ
잠도 깰겸 아침에 알고리즘 문제를 풀기 시작했다. 루틴으로 만드니까 좋다.
#비교하지 말자
부트캠프에는 잘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그리고 잘하는 사람들이 또 더 열심히한다. 그런 모습을 볼때면 박탈감과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해야할 일을 순간 놓친다.
그들의 시간과 노력은 어쩔 수 없는 것이니 나는 나의 할 일에 집중하자. 초조한 기분은 '이쯤이면 그만할까' 싶을 때 조금 더 하는 수단으로만 삼자.
#학습 계획
React props, state, router, hook 공부하기 👾
# 루틴
7 to 10으로 학습 시간 늘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