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차 회고

arrrrrr·2023년 1월 22일
0

회고 🧩

목록 보기
5/11

🫧 주요 학습 내용

#고차함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비동기 #fetch #React 약간

섹션 2 어렵다.. 어려운데 재밌다..?

  • 고차함수
    고차함수 개념은 차차 이해하더라도 메소드인 filter, map, reduce를 눈감고도 쓸 줄 알아야 한다고 엔지니어님이 말씀해주셨다. 그래서 고차함수 코플릿 문제를 3번정도 반복해서 풀었고 그러길 잘했다!
    요즘 매일 아침에 알고리즘 문제를 풀고 있는데, 고차함수를 쓰니 코드가 간결해지고 풀 맛도 나고 아주 좋다 ㅎㅎㅎㅎ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클래스와 인스턴스 개념을 배우긴 했는데, 아직 스스로 사용할 일이 없어서 그런지 뒤돌면 잊는다.. 그래도 prototype 상속을 알게되어서 좋았다. MDN에서 메소드를 검색하면 Array.prototype.method() 형식으로 되어있어 다른건가? 했는데 궁금증이 해결되었다!
  • 비동기
    프로미스 지옥이었다... 프로미스 객체와 프로미스 리턴 값을 구분짓고 나서야 이해가 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정보 소비자인 then, catch, finally, await을 구분하는 것도 중요!
  • fetch
    비동기 학습 내용이긴한데, http request가 중요해질 것 같아서 따로 빼보았다 ㅎㅎㅎ fetch에서는 .json()으로

🫧 좋았던 점

#예습 #유튜브 → 공식문서 #눈뜨알

  • 예습 유튜브 공식문서
    3주차 막바지부터 학습내용이 버겁다고 느껴왔는데, 예습을 하니까 확실히 수월했다. (이걸 왜 몰랐지? )
    학습 전날에 유튜브로 큰 구조를 이해하고 다음날 과제를 진행하고, 마지막으로 공식문서로 학습 내용을 정리하니 학습 가닥이 잡히는 것 같았다.
  • 눈뜨알
    눈뜨면 알고리즘 ㅎㅎㅎ
    잠도 깰겸 아침에 알고리즘 문제를 풀기 시작했다. 루틴으로 만드니까 좋다.

🫧 아쉬운 점

#비교하지 말자

부트캠프에는 잘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그리고 잘하는 사람들이 또 더 열심히한다. 그런 모습을 볼때면 박탈감과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해야할 일을 순간 놓친다.
그들의 시간과 노력은 어쩔 수 없는 것이니 나는 나의 할 일에 집중하자. 초조한 기분은 '이쯤이면 그만할까' 싶을 때 조금 더 하는 수단으로만 삼자.

🫧 다음주 계획

#학습 계획

React props, state, router, hook 공부하기 👾

# 루틴

7 to 10으로 학습 시간 늘리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