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차 & Section 2 회고

arrrrrr·2023년 2월 12일
0

회고 🧩

목록 보기
8/11

목표

언제나 목표는 빠른 취업이다. 올해 여름이 지나기 전에는 취업을 하고싶다. 아무리 모르겠어도 한 사이클을 돌리면 어렴풋하게라도 깨우치기 때문에 빠르게 실무에 들어가서 깨달음을 얻고싶다. 🧘🏻‍♀️ 

(근데.. 가능할까? 🥲 하루하루 자신감 상실주웅ㅠ…)

Keep

  • 언제나 유어클래스 학습 주제를 최우선으로 두기
    • 매주 커리큘럼을 보고 어려워보이는 주제는 미리 주말에 예습해두기
    • 주말에 회고를 작성하며 학습 내용 다시 복습하기
      • 섹션 2에서 학습한 주제들은 모두 어려웠는데 이렇게라도하니 갈피를 잡을 수 있어 좋았다.
  • 힘들땐 동기들 보며 힘내기(…❤️)
    • 때려치고 싶을때가 많았는데(...ㅎ) 언제나 열심히, 흔쾌히 도와주고 응원해주는 동기들이 있어 힘이 많이 되었다.
  • 할 일이 산더미라도 30분씩은 뛰고오기
    • 잡생각 날리는데 좋았다.

Problem

  • 학습 내용 정리
    • 섹션1때는 지금의 방식으로도 문제가 없었는데, 섹션2에서 엄청난 내용을 배우니 슬슬 정리가 안되기 시작했다.
    • 블로그 재정비를 해야겠다!
  • 멘탈관리
    • 코스를 완주하려면 마라톤 달리듯 가야한다고 하는데.. 기본은 하고싶어서 학습을 하다보면 무리하게된다.
    • 잠을 줄여 강의를 듣고 해야할 일들을 마무리하면 하루 이틀은 뿌듯해도 한 주를 채 채우지도 못하고 지쳐버렸다.

Try

  • Keep의 내용은 계속 유지하기
  • 학습 내용을 정리하기 위해서 벨로그의 시리즈를 다시 분류 해야겠다.
    • 분류하면서 복습도하고, 빠진 개념이 있다면 채워넣기
  • 멘탈관리를 위해 수면시간을 지키고 운동을 해야겠다.
    • 늦어도 2시에는 자기
    • 주 4회 이상은 달리기
    • 단편적으로만 보지말고 길게 보기. (길게보면 잘하고 있는걸거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