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주차 & Section 4 회고

arrrrrr·2023년 4월 9일
0

회고 🧩

목록 보기
10/11

돌아보기

어느새 4개월간의 섹션이 끝났다. 섹션 2 이후로 나의 가장 큰 고민은 "내가 가는 방향이 맞는건가?"였다. 이 시기를 기점으로 블로깅이 뜸해졌고 나는 그 원인을 헤이함에서 찾으려 했기 때문이다. 분명 이전의 날보다 바쁘게 매일을 지내는데 정작 남는 건 없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니 당연하다(?)

섹션 1, 2는 "개념"에 집중했고 섹션 3, 4는 스스로 무언가를 만들어보는데 집중했다. 포커스가 '이미 존재하는 자료들을 잘 정리해서 머릿속에 넣자!'에서 '생각하고 코드를 쳐보자'로 바뀌었으니 블로깅의 빈도가 줄어들 수밖에😌 이렇게 정리가된 지금은 적어도 방향은 맞게 가고 있다고 스스로를 응원해줄 수 있다.

이제는 진짜 프로젝트에 들어간다.

사실 큰 걱정은 되지 않는다. 나는 언제나 시작은 용감하기 때문에 ㅎㅎㅎㅎ 잘 해낼 것이라 믿는다.
첫 협업 프로젝트인만큼,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협업의 방식, 깃허브 관리 방법 등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가려고 한다. 💪

목표

언제나 목표는 빠른 취업! 8월 전에는 취업하고 말테야.

Keep

개인 프로젝트

  • 개인 프로젝트로 todo 서비스를 만들었다. 사용하고 싶은 스택이나 기능들을 덧붙여가면서 만들어 나가니 애정도 생기고 성취감도 생겨서 좋다. 최근에는 라이브러리 없이 캘린더를 구현했는데 재미있어서 캘린더로 할 수 있는 미니 프로젝트를 또 만들어볼 생각이다.

운동

  • 운동을 안하면 삭신이 쑤셔서... 생존을 위해서라도 계속하장.. 🥲

Problem

망각곡선..?

  • 요즘 '아 분명 배웠던거데', '아 이거 아는건데' 하면서 가물가물 생각이 나지 않는다.
    해당 부분의 학습을 소홀히 했다기엔.. 광범위하게 기억이 나질 않아서 ㅋㅋㅋㅋㅋ ㅠㅠㅠ 프로젝트를 하면서 연관된 부분은 유어클래스 자료를 다시 훑어보며 부족한 부분을 찾아 메꾸려고 한다.

Try

  1. 개인 프로젝트
  2. 유어클래스 다시보기 → 비어있는 개념 찾아 메꾸기
  3. 운동하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