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짧게 Mesh에대한 이야기
Mesh를 그려주는 것을 살펴보면 하나의 Mesh 객체를 사용하여 그린다는 점을 알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Mesh에 대한 좌표값에 대한 설정은 한 번만 실행 해주게 된다. Mesh의 Init에서 Mesh는 Descriptor를 만들어준다. 이러한 행동은 자원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할 수가 없다. 그래서 처음 한 번만을 그리고 Render 메소드에서 다른 행동을 해준다.
Mesh의 메소드
위 사진의 1~3은 이 리소스를 그리기 위해서 어떠한 것들을 사용하겠다 라고 선언해주는 부분이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4를 통해 그리게 된다.
1은 삼각형으로 그리겠다 라고 선언하는 부분이다.
2는 정점을 vertexBufferView를 이용하여 그리겠다 라고 선언하는 부분이다.
3은 인덱스를 indexBufferView를 이용하여 그리겠다 라고 선언하는 부분이다.
4는 그리기의 인덱스 버전으로 인덱스를 이용하지 않고 정점만을 이용하여 그린다면
CMD_LIST->DrawInstanced(_vertexCount, 1, 0, 0); 와 같이 사용한다.
🌞 Index Buff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