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새프로젝트 -> 2D
2) GameObject -> TileMap -> Rectangle -> MAP
3) GameObject -> Sprites -> Rectangle -> Player
4) assets 끌어오기 -> pixel per unit 16설정 why? 16x16 크기의 에셋이기 때문이다.
5) Filter Mode = Point 필터의 값을 없애서 픽셀아트가 깨지지 않게 한다.
6) Sprite Mode -> multiple 요소가 여러가지인 스프라이트는 multiple로 설정한다.
7) Apply
8) 이미지를 16x16 사이즈로 잘라주기 위하여 Sprite Editor 버튼 클릭
9) Slice 버튼 -> Grid By Cell Size -> x=16, y=16 -> Slice 이미지가 잘라짐
1) Window -> 2D -> Tile Palette에 들어간다.
타일 assets이 물감이라면 Tile Palette는 물감을 담는 팔레트이다.
2) Create New Palette -> 이름 설정 -> 폴더 설정 -> 팔레트가 생성됨
3) 만들어준 에셋을 팔레트 위에 드래그 해준다
4) 드래그를 해주게 되면 폴더를 만들라고 하는데 적당한 폴더를 만들고 저장을 해준다
5) 저장을 하였으면 이제 팔레트에 있는 에셋을 클릭하여 Draw 할 수 있게 된다.
6) Grid 안에 Tile맵을 여러개 만들어서 Tile 위에 새로운 Tile을 그릴 수 있게 해준다. 팔레트의 Active Tilemap을 조정해서 내가 원하는 Tile을 고칠 수 있다.
7) Grid 위에 Tile맵에 순서는 Renderer의 Order in Layer의 값에 따라 순서가 정해진다.
8) Order in Layer의 값이 클수록 순서가 앞쪽이다.
1)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2d-extras 여기에 있는 코드를 먼저 다운 받아서 폴더에 저장한다.
2) 다운받은 폴더를 Asssets 폴더에 넣는다.
3) 폴더에 넣게되면 Animate, random, rule 타일과 관련된 것을 그릴수 있게 된다.
4) Create -> Animated Tiles -> 몇가지의 에셋을 추가 할 것인지 Number of Animated에 숫자 작성 -> assets을 드래그해서 갖다 넣어줌
5) 애니메이션 타일의 Speed의 조절은 Tile 오브젝트의 Animation Frame Rate를 조절하거나, animated Tile의 Speed를 조절해서 할 수 있다.
6) 룰 타일은 룰을 어떤 타일의 룰에 맞게 타일이 그려지면 선택한 타일이 그려지게끔 한다.
7) 룰을 정하는 방법은 9개의 칸으로 구성된 grid를 클릭해서 정할 수 있다.
8) X 표시는 타일이 없을 때를 의미, 화살표는 해당 부분에 타일이 있을 때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