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기] (230320) 개발일기 다시시작, JS 공부

오늘·2023년 3월 20일
0

[개발일기]

목록 보기
157/199

개발일기 다시 시작..

오랜만에 개발일기를 써보고, 다시 쓰기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취업 이후에 회사에 적응하느라 바빠서 개인 공부를 할만한 여유가 없었다.
그래도 이제 취업이후 n개월이 지나니 조금은 적응을 하고, 페이스를 유지하는 방법도 어느 정도 알게 된 것 같다.

이제는 이전에 공부 내용 요약이랑은 조금 다른 방식으로, 글을 더 써보려고 한다.

개발 근황

Android -> Mobile

Android 개발로 취업을 하려 했는데, 막상 입사를 하고 나니 현재는 Android Native에 특화된 개발을 하기 보다, 웹 기반 Mobile 개발을 하게 되었다.

내 생각에 사실상 Full stack 개발을 하고 있는 느낌인데, 웹 + WebView를 쓰는 개발을 하고 있으니 Mobile 개발이라 불러야 맞을 거 같다..ㅋㅋ

TIL

JavaScript

모던 자바스크립트 Deep Dive

이 책은 회사 돈으로 산 책...인데 아직 초반부를 읽고 있다..ㅎ

이제까지 JS를 깊게 공부할 일이 없어서, 보통 필요할 때만 구글링하면서 겉핥기 식으로 공부를 했었다.
하지만 이제는 주력으로 Vue.js를 사용하는 웹 프론트엔드로 개발을 하고 있어서, JS를 깊게 공부할 필요가 생겼다.

처음에는 모던 JavaScript 튜토리얼이라는 사이트에서 공부를 했는데, 이 책을 사면서 이 책을 정주행하면서 공부하기로 했다.

지금까지 샀던 모든 책 중에, 이 책이 단연코 가장 두꺼웠다..
처음에는 끝까지 갈 엄두가 안 났는데, 한 번 보기 시작하니 그래도 읽을만 하다고 느껴진다.
이번 달 안에 다 읽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는데, 일단은 이번 달이 지나더라도 끝까지 한 번은 읽어보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JS와 변수 등등

아직은 앞 부분이라 JavaScript의 기초적인 내용이나 웹 관련 내용 조금, 그리고 변수와 관련 개념 정도가 나왔다.

회사에서 업무를 하면서 처음 알았던 건데, JS에 숫자 타입이 Number 하나만 있다는게 조금 신기했다.
변수 선언을 var, let 같은 것들로 퉁쳐버리니 애초에 JS에는 타입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타입이 있다는 점 하나를 처음 알았고, 위에서 말한 숫자 타입 때문에도 신기했다.

프로그래밍 언어 공부를 할 때마다 느끼는 건데, 언어들 각각이 조금씩은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게 재미있는 것 같다.

마무리

사실 이제까지 그나마 깊게 공부해 본 언어는 C나 Kotlin 정도이고, 조금 더 쳐주면 C++ 정도..? 인 것 같다.
실무에서 필요해서 사용하려다보니, JS가 세 번째로 깊게 공부해 볼 언어가 되지 않을까 싶다..

사실 Python이 다음으로 깊게 공부한 언어가 될 줄 알았는데, JS를 이렇게 깊게 공부할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다..ㅋㅋㅋ


주절주절 개발일기 끝!

profile
Junior Mobile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