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기] (230611) 블로그 개발

오늘·2023년 6월 13일
0

[개발일기]

목록 보기
175/199

(이틀 밀려 쓰는 일기..)

기술 블로그 개발

기술 블로그 개발을 시작했다.

간단하게 기본 구조만 잡았다.
헤더, 메뉴, 바디, 푸터 이 정도로 구역을 나누어서, 각 구역에 해당하는 컴포넌트를 집어넣었다.

컴포넌트 내용은 다음 개발부터 하나씩 구체적으로 만들기 시작해야겠다.

지금 생각으로는 헤더를 제일 먼저 만들 것 같다.

디자인은 bootstrap을 최대한 활용하기로 했다.
내가 디자인을 잘 하는 것은 아니니..

나중에 UI 관련 공부를 좀 더 해서 블로그에 적용해보면 좋을 거 같다.

문제가 생겼던 부분

CSS로 각 컴포넌트의 위치를 잡아주다가, 항상 최상단에 고정되어야 할 헤더 위로 바디 컴포넌트가 올라와버리는 문제가 있었다.

오늘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알게 된 건데, 지금 블로그에 적용된 position: sticky 대신 position: fixed 를 사용하면 해결이 될 것 같다.

부족했던 부분

포괄적으로 말하면 웹 자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거 같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는 Javascript도 그렇지만 CSS를 많이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브라우저에 관련된 부분들 등등의 언어 외적인 웹에 대한 지식들도 마찬가지였다.

지금 읽고 있는 Javascript 책에서 해당 내용들을 다루고 있는데, 끝까지 공부를 마쳐야지..

profile
Junior Mobile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