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기] (230627) JS, 함수 호출

오늘·2023년 6월 27일
0

[개발일기]

목록 보기
176/199

너무 오랜만..이다..ㅎ

함수 호출

함수 호출에 대한 부분을 공부했다.

사실 어느 정도 기본적인 내용이라 크게 와닿는 내용은 딱히 없었다.

기술적인(?) 내용은 아니지만 한 가지 기억나는 건, 스코프(Scope)라는 말을 유효 범휘 로 번역했다는 점이었다.

그동안 언어 공부를 하면서 스코프라는 말이 정말 와닿지가 않았다.
내 기억에 사전에 직역하면 "범위"라고 번역되는데, 이 범위라는 말이 이해는 되지만 확 와닿아 이해되는 건 아니었다.

근데 이 책에서 "유효 범위" 라는 말로 번역을 한 것을 보니, 이전보다 잘 와닿는 느낌이었다.
그동안 개발을 하면서 스코프라는 말을 체득(?)해서 그런 것일 수도 있는데, 여하튼 그냥 "범위"라고만 쓰는 것 보다는 잘 와닿는 느낌이었고, 뭔가 답답했던 점이 풀리는.. 그런 느낌을 받았다.

함수 지옥..

책 자체가 워낙 두껍기도 하지만 12장이 이제까지 중에서는 제일 두꺼운 장이어서 그런지, 진도가 잘 안 나가는 느낌이어서 더 쉽게 지치는 듯 하다..

그래도 조금씩 진도를 나가서 책을 끝까지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profile
Junior Mobile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