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 SCSS 완전 정복css와 CSS pre-processor (동작법,빌드법)How to compile?Sass와 SCSS의 차이점꼭 알아야할 SyntaxCSS는 상대적으로 배우기 쉽고 재미있다.하지만 불필요한 선택자(Selector)의 과용과 연산 기능의 한계
키워드가 입력될때 마다 서버에서 데이터를 받아와야 하는데, 로컬에 그런 엄청난 데이터를 내가 구축할 수 있는가? 에 대한 막막함으로 이 글을 시작한다.일단 현실적으로 나혼자 그 데이터를 구축하는 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일단 수업에서 힌트를 얻어, 어느 도메인이나 요청
class : 템플릿, 혹은 청사진으로 불리우며 es6에서 추가된 문법이다.object를 만들던 prototype에 class 문법을 추가하였다.비유하자면 클래스는 붕어빵틀이고 오브젝트는 실제 만들어진 붕어빵이다.클래스에는 직접적인 데이터가 들어가있지 않지만, 오브젝트
return을 하면 내부함수는 생을 마감한다.inner변수에 outter()를 하는 순간 함수는 실행됨과 동시에 생을 마감내부 함수에서 이미 사라진 외부 함수에 접근하고 성공적으로 이뤄진다.내부 함수를 포함하는 외부 함수에 접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외부 함수가 종료
이 글은 학습한 내용을 본인의 생각을 통해 해석하고 정리한 TIL 입니다. 부족한 내용이나 틀린 사항은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서 알아야 할 것은 많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우선으로 알아야 할게 뭐냐? 라고 물어본다면 , 나는 SSR과
이 글은 학습한 내용을 본인의 생각을 통해 해석하고 정리한 TIL 입니다. 부족한 내용이나 틀린 사항은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방법 중 중요한 개념인 상속과 포함이라는 개념을 접했다.두 단어의 의미가 비슷해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이 글은 학습한 내용을 본인의 생각을 통해 해석하고 정리한 TIL 입니다. 부족한 내용이나 틀린 사항은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 🙋♂️개발을 함에 있어서, 항상 다양한 에러와 마주하게 된다. 우리는 이 에러를 컨트롤 할 필요가 있다.그래서 실제 리얼월드에 서비
이 글은 학습한 내용을 본인의 생각을 통해 해석하고 정리한 TIL 입니다. 부족한 내용이나 틀린 사항은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 🙋♂️개발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git을 접하게 되었고 이제는 항상 함께하는 친구가 되었다. 혼자 git을 쓸 때는 merge밖에
이 글은 학습한 내용을 본인의 생각을 통해 해석하고 정리한 TIL 입니다. 부족한 내용이나 틀린 사항은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 🙋♂️ 📌 개요 개발을 하다보니 슬슬 코드 컨벤션, 아키텍쳐, 디자인패턴, 프로그래밍 기법 등 어떤 식으로 개발을 하는 것이 좋
키를 눌렀을 때 이벤트 발생즉, 키를 입력하면 이벤트 발생 후 문자가 입력된다.키를 눌렀다 놓았을 때 이벤트 발생즉, 키를 입력하면 문자 입력 후 이벤트가 발생된다.onKeyDown과 이벤트는 같다.onKeyDown, onKeyUp은 Keycode값이고, onKeyP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