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회고 :: 코드잇 스프린트 3기 12주차

1

주간회고

목록 보기
7/13
post-thumbnail

🎀 주간 목표 달성 확인

✅   딥다이브 스터디 진행 (깃헙 자료 보러가기)
✅   타입스크립트 기초 배우면서 생긴 근본적인 의문에 대한 답 포스팅
✅   ECMAScript와 브라우저 전쟁 포스팅
✅   Hydration, SSR(next.js)에서 React화 과정 포스팅
✅   Next.js(SSR)에서의 fetch 포스팅
✅   기술 면접 스터디 시작 (깃헙 바로가기)
✅   Next.js 강의 듣기

🎀 한주를 마무리하며!

🪄 KEEP

  • 이번에도 블로그 이벤트에 당첨되었다 🪄 앞으로도 꾸준하게 작성해 나가야지!
  • 어느덧 딥다이브 스터디가 한달 무사히 진행되었다. 정말 꾸준하게 빠짐없이 참석했다는게 믿기지 않는다. 스스로 대견하다.
  • 또박또박 말 할 수 있기 위해서 기술 면접 스터디에 들어가게 되었다. 모든 것을 소화하기 조금 벅찬 느낌이 있지만 화이팅!
  • part3이 시작되며, 새로운 7팀에 배정되었다. 그리고 팀장이 되었다... 모두의 공부에 방해가 가지 않도록 도움을 많이 드리고 싶다!

🪄 PROBLEM

  • 설 명절 연휴동안 공부 한번을 하지 않고 놀았다.
  • 연휴를 지내고 와보니 타입스크립트 과제가 기다리고 있었고 JS까진 괜찮은데 리액트 위에 타스를 입히려고 하니까 너무 어려워서 힘들었다.

🪄 TRY

  • 과제 중에 타입스크립트는 구현 오류문제로 중단하고 미완성으로 제출했다. 하지만 아예 아무것도 안하는 것보다 나아!
  • 노션 포트폴리오를 다시 정리해 보았다. 쫙 훑으면서 수정하다 보니 미래의 내 모습에 대한 기대감이 조금 생기기 시작했다. 이것을 계기로 코딩에 다시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
profile
일단 해. 그리고 잘 되면 잘 된 거, 잘 못되면 그냥 해본 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