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iostream>
inline void PrintHello() {
cout << "Hello, World" << endl;
}
int main() {
PrintHello();
PrintHello();
return 0;
}
#include <iostream>
int main() {
cout << "Hello, World" << endl;
cout << "Hello, World" << endl;
return 0;
}
컴파일 과정에서 코드를 대체해 준다.
프로그램의 실행속도가 빨라진다. 인라인 함수는 함수를 호출하지 않고 함수 코드가 프로그램의 코드 안에 직접 삽입되므로 함수 호출 과정이 필요가 없어 프로그램 속도 측면에서는 유리하다.
반대로 메모리 사용 측면에서는 인라인 함수가 일반 함수보다 불리. 인라인 함수는 호출한 부분이 몇번이 되었듯 컴파일러는 인라인 함수를 호출한 부분에 계속해서 삽입해야 하기 때문에 그만큼 메모리의 낭비된다.
그러므로 인라인 함수를 사용하기에 적절한곳은 호출이 많이 일어나지 않는 함수이거나 함수 내부 코드의 양이 매우 실행 속도가 짧은데 비해 함수의 호출시간이 부담스럽다고 생각할 때만 인라인 함수로 만들어 활용하는 것이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