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js의 PerspectiveCamera, OrthographicCamera

이준영·2022년 7월 19일
0

PerspectiveCamera에 대해서


PerspectiveCamera( fov : Number, aspect : Number, near : Number, far : Number )

사람이 직접 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카메라이다. 원근법이 적용되어 있다.


fov : 카메라 절두체 수직 시야
(카메라 시야각)

aspect : 카메라 절두체 종횡비
(화면 너비 / 화면 높이)

near : 카메라 절두체 근평면
far : 카메라 절두체 원평면
(near, far 값 사이안에 오브젝트가 위치되어 있어야 사물이 직접적으로 보이게 됨)


OrthographicCamera에 대해서


OrthographicCamera( left : Number, right : Number, top : Number, bottom : Number, near : Number, far : Number )

거리에 상관없이 물체가 다 똑같이 보이는 카메라 이다.
(ex: 롤, 디아블로..)

left : 카메라 절두체 좌평면.
right : 카메라 절두체 우평면.
top : 카메라 절두체 상평면.
bottom : 카메라 절두체 하평면.
near : 카메라 절두체 근평면.
far : 카메라 절두체 원평면.

three.js 참고 사이트

https://greensock.com
https://threejs.org
https://polyhaven.com/hdris
https://3dtextures.me
https://webpack.js.or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