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js

이준영·2022년 7월 19일
0
post-thumbnail

three.js 구조

html에서 #three-canvas를 가져와서 사용하기
renderer는 내가 실제로 보고있는 화면을 의미한다. camera를 통해 보이는 화면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마지막에 줄에 renderer.render() 메소드를 사용하여scenecamera를 넣어준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랜더링을 해줘야 화면을 통해 볼 수 있다.

scene 이라는 무대/장면을 만들어서 cameramesh를 넣어서 원하는 형태의 물체를 볼 수 있다.
scene.add() 메소드를 사용하여 scene안에 필요한 것들을 넣어준다.

mesh는 어떤 모양을 나타내는 geometry 와 재질을 나타내는 material이 합해져서 만들어 진다.

추가로 light도 추가할 수 있으며 material에 따라 빛이 없으면 아예 안보이는 material도 존재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