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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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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기록

비트교육센터 학부생

2020년 8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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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21 Vintasoft Troubleshooting

project를 32bit에서 64bit로 변경하는 과정암호화 라이브러리가 32bit 버전이라 project를 32bit 버전으로 사용하고 있었다.20-0720 암호화 라이브러리를 64bit release, debug 버전 빌드를 완료함HyperBridge 빌드버전을

2020년 7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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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러블 슈팅(DETECT 방법론)

20-0714 트러블 슈팅 (DETECT 방법론) 문제해결의 방법 프로그램에 장애가 발생했을 때 원인부터 해결방법까지의 과정을 얘기한다. 트러블 슈팅에도 방법론이 있는데 검색해서 알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론은 마이크로소프트의 DETECT다 DETECT 방법론 D

2020년 7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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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 Winform Application

Winform 작업을 하다보면 내가 만든 Application이 실행되고 있으면 새로운 Application이 뜨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Application을 보여줌으로써 여러개가 실행되는 것을 막고싶을 때가 있다. 그럴때 Mutex를 이용해 프로세스간 동기화를하고 W

2020년 6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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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문에서 아이템 지우기

반복문에서 아이템을 지우는 방법이 여러가지 있는데 많이 쓰이는 뒤에서 부터 읽어서 지우는 방법으로 하면 꽤 괜찮은 코드를 짤 수 있다.

2020년 6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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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edPipe

서로 다른 프로세스끼리 메시지나 데이터를 주고 받고싶을 때가 있을 것이다. 프로세스 통신에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는데 그 중 NamedPipe 명명된 파이프를 통해 통신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Pipe의 특징으로는 단방향 통신이다 라는 것만 알고 넘어가면 코드는 아주

2020년 5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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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3 원격으로 개체생성하기

개체를 동적으로 생성하고 싶을 때가 있다. new() 키워드를 통해 명시적으로 생성할 수도 있지만 경우에 따라 Type이나 혹은 클래스의 이름만으로 생성하고 싶을 때를 얘기하는 것이다.두 가지 클래스를 이용해 원격 개체를 생성할 수 있다.Activator 클래스 (Sy

2020년 5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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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트 자르기(SplitList)

길이가 14인 리스트가 있다. 길이에 상관없이 리스트에서 5개씩 꺼내서 작업할 때 쓰는 표현이다. 확장메서드와 제네릭 타입을 이용해 꽤 괜찮게 표현할 수 있다.

2020년 4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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깃 헙(Github) 소스 업로드

글에서 쓰인 코드들을 깃 헙에 꾸준히 올릴려고 한다.github: https://github.com/opzerg/YGStudy.git

2020년 4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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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13 가교 패턴(BridgePattern)

우리가 코드를 짜다보면 의도치 않게 많은 파생클래스를 만들어 낼 때가 있다. 정말 필요한 파생클래스 일 수도 있지만 그 모델의 디자인을 다시한번 살펴 볼 필요가 있다. 파생된 클래스에서 정의되고 있는게 다른 파생클래스에서도 정의하고있는 반복적인건 아닌지를 말이다. 이때

2020년 4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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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06 Delegate Chain

대리자 Delegate의 멀티 캐스트 기능을 활용해 Observer Pattern을 구현할 수 있다. 그 방법이 Delegate Chain이다 Chain 처럼 하나의 대리자에 여러개의 함수가 엮여있다 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다음 예제는 Thread 3개가 있고 Thre

2020년 4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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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30 확장 메서드(Extension Method)

가끔은 우리가 .Net에 이미 정의된 클래스에 함수를 추가하고 싶을 때가 있다. 예를 들어 IEnumerable을 상속 받은 List나 혹은 Queue에 내가 정의한 함수를 멤버 엑세스 연산자로 접근해 쓰고싶을 때를 얘기하는 것 이다.다음 예제는 의미가 크게 없고 확장

2020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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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30 Enum형식에 문자열쓰기

Enum 열거형식은 기본 정수 숫자 형식의 명명된 상수 집합에 의해 정의되는 값 형식이다. 어떤 타입을 정하거나 에러 코드를 관리하거나 할 때 많이 쓰인다. 하지만 이런 Enum은 앞서 말했다시피 기본 정수 숫자이다. 그러나 우리는 떄로 이거에서 벗어나 문자열을 Enu

2020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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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mlDotNet Part.2

YamlDotNet 사용법 두 번째 설명은 생략하고 바로 코드로 갑니다. 첫 번째는 아래 링크를 따라가시면 됩니다.클래스를 직렬화 역직렬화 하는 것이 아니라 값 그대로 직렬화 역직렬화를 하는방법. 기본적으로 자료형은 Dictionary<object, object>

2020년 3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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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mlDotNet Part.1

Yaml은 Json이나 Xml 파일과 같이 사람이 읽을 수 있는 데이터 형태의 포맷이다. Yaml의 설계 목적은 사람이 읽을 수 있는 형태, 가독성에 특화되어 있다. 때문에 설정파일(config)의 목적으로 많이 쓰인다.스펙 및 다른 정보를 취득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2020년 3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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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찰자 패턴(Observer Pattern)

코드를 짜다보면 객체의 상태를 변경할 때 의존성이 있는 객체들의 상태들 까지 변경되길 바랄 때가 있다. 대부분 그렇지 않겠지만 코드를 중복해서 짜는 경우가 있다면 옵저버 패턴을 이용하면 꽤 괜찮은 코드를 짤 수 있다.다음 예제는 직원(Employee) 객체는 평가(Ra

2020년 3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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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의 선후관계(Compare)

객체의 선후관계를 정의하고 정렬하고자할 때 매번 작성되는 불필요한 코드작성을 피해야한다. 다음 코드는 전략패턴(Strategy)과 함께 사용한다.

2020년 3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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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object) 비교

우리는 개발을 하다보면 객체의 같음을 비교할 때가 많다. 실제 참조가 같은지 혹은 사용자가 만든 객체의 특정 값이 같은지를 비교하여 참 값을 구하고 싶을 때를 얘기하는 것이다. 지금 작성하는 코드는 실제 MSDN에서 형식에 대한 값 같음을 정의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2020년 3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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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토리 메서드 패턴(Factory Method Pattern)

코드를 작성하다보면 일반화된 클래스의 인스턴스들의 관리가 필요할 때가 있다. 일반화된 클래스의 추가, 수정 등에 개발 리소스를 줄이고 인스턴스의 생성을 보장해줄 때 쓰인다.어떠한 행위를 하는 객체를 일반화하기 위해 인터페이스를 정의한다. 정의된 인터페이스를 만들기로 약

2020년 3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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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플릿 메서드 패턴(TemplateMethodPattern)

'어떠한 행위' 앞, 뒤 혹은 중간중간에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코드들이 존재한다. 그 코드들을 일반화한다. 부모클래스에서 반복적으로 하는 일들을 정의하고 파생클래스에서 '어떠한 행위'를 정의하는 것을 약속한다. 주로 라이브러리를 만들 때 자주 사용하는 패턴이다.

2020년 3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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