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시 기본적인 주의사항
클래스명 맨 앞은 무조건 대문자
public class Hello2 {
문장의 끝에 세미콜론(;)을 붙여서 문장을 끝낸다.
System.out.println("Hello World");
문자열
단축키
컨트롤 + 쉬프트 + F = 선택영역 자동 들여쓰기
컨트롤 + 쉬프트 + / = 선택영역 주석처리
컨트롤 + 쉬프트 + \ = 주석처리 해제
데이터타입
boolean - 참과 거짓 (1Byte)
char - 문자(2Byte)
byte - 정수 (1Byte)
short - 정수 (2Byte)
int - 정수 (4Byte)
long - 정수 (8Byte)
float - 실수 (4Byte)
double - 실수 (8Byte)
✔1Byte = 8bit
✔4Byte = 32bit
면접족보
주석처리를 한 코드는 컴파일시 코드로 인식하지 않고 무시한다. 주로 코드안에 메모를 할 때 사용한다.
종류로는 일정 범위 안에 있는 코드를 모두 주석처리 하는 /* */ 가 있고 한 줄만 주석처리하는 // 가 있다.
무시한다.
가독성을 위해 들여쓰기를 한다.
메모리에 값을 저장하기 위한 이름을 가진 공간
개발자가 편리하게 변수를 사용하기 위해서 데이터타입을 이용하여 원하는 변수명으로 메모리의 공간을 할당 하는 과정
boolean, char, byte, short, int, long, float, double
대략 -21억 ~ 21억
메모리에 데이터타입 'int'의 크기(4byte) 만큼의 공간을 num 이라는 변수명으로 할당하는 변수선언
public class Us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국어 = 75;
int 영어 = 60;
int 수학 = 100;
int 총점 = 국어 + 영어 + 수학;
System.out.println("국어 점수 = " + 국어);
System.out.println("영어 점수 = " + 영어);
System.out.println("수학 점수 = " + 수학);
System.out.println("총점 = " + 총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