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프론트엔드 4달차 회고[프론트엔드 39기]

아기코린이·2022년 8월 27일
1
post-thumbnail

들어가기

코딩테스트는 너무 어렵고, 이론은 재미가 없었다. 멘붕의 연속이었던 섹션 4. 회고를 진행해보자!

넌 목표가 뭐야?

앞서 세운 목표는 아래와 같았다.

  • 부트캠프를 성공적으로 수료한다. 할 수 있다.
  • 연봉 3000이상의 멋진 스타트업 들어가기! 나의 성장은 회사의 성장!
  • 75Kg은 유지하자 제발!
  • 리액트와 친해지기!

아니 75Kg? 꿈이 컸다. 지금은 80Kg도 간당간당 유지하는 중이다. 코딩보다 어려운 운동과 맛있는 것들의 유혹 나란 인간 유혹에 약한 인간…. 악마가 있었다면, 진작에 영혼을 팔지 않았을까ㅎ

Keep

앞선 섹션의 Keep이다.

  •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절대 포기하지 않는 마음가짐. 언젠간 된다.

이부분은 꾸준히 달성하고 있는 것 같다. 이해가 되지 않는 문제가 생기면 해결할 때까지 잠을 못자는 그런 성격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 오래 앉아있기! 프로그래밍은 머리로하는게 아니라 엉덩이로 하는 것이다!

부트캠프를 시작하고, 오래 앉아있기와 집중력이 정말 많이늘었다.

  • 유닛이 끝나면 해당 유닛을 블로깅했다. 배운 개념을 한번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라 좋았다.

유닛 블로깅은 나름 잘 지키고 있다. 몇개 밀렸지만,,, 조만간 해결해 볼 생각이다ㅎㅎ

Problem

앞선 섹션의 Problem이다.

  • 그 날 배운 내용은 그날 정리하자! 어차피 미래의 내가 할 일이다.
  • 일찍일어나는 것은 좋다! 그럼 일찍자야지?
  • 다 안다고 까불지 말고, 모르면 질문 하기!
  • 운동한다고 했잖아! 그럼 운동을 해야지!
  • 세상에는 맛있는게 너무 많다. 유혹에 넘어가지 않기

운동,,, 운동한다고 생각한지 어언 2개월 머릿속으론 이미 로니콜먼이다. 이번달에는 진짜 운동을 시작해야겠다. 맛있는 음식을 참는것… 포기했다. 내꿈은 행복한 돼지가 되는것이다. 이미 이뤘을지도 모르겠다. 불행중 다행이라면 문제점이 늘어나지 않았다는 점이다. 다음 회고에는 문제점을 줄여보도록 하자!

Try

  • 12시 30분에는 지구가 멸망해도 눈 감고 자기!
  • 하루에 1시간은 운동하기. 아니 30분 이라도 운동하기!
  • 스터디와 함께하는 팀프로젝트. 집단지성이면 안 될것이 없다!
  • 위와 별개로 진행할 개인 프로젝트 주제 선정하기. 멋지지는 않아도 자랑할 수 있는 결과물이 나왔으면 한다.
  • 리액트와 친해지기. 아직 문법이 많이 낯설다…. 익숙해 질때까지 반복학습!

⭐️경 지구 멸망 3달차! 축⭐️
언제 쯤 지구는 멸망하지 않을까…. 다음 섹션 부터는 프로젝트와 함께 운동을 꼭 할것이다. 수영하려고 수영장을 알아보고 있다! 팀프로젝트는 완료했다. 정말 좋은 경험이었고, 팀원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해 본적은 있어도, 팀장으로 진행은 처음이라 어려움이 많았다. 그래도 좋은 팀원들과 즐겁게 진행한거 같아 다행이다. 개인 프로젝트의 주제도 정했고, 이미 시작도 했다. 포트폴리오로 사용해도 좋을 만큼 멋진 결과물이 나왔으면 좋겠다. 리액트는 공부 할수록 새로운 문법이 튀어나온다. 친해지려면 시간이 조금더 걸리지 않을까 생각한다.

아래는 추가적으로 시도해 보고 싶은 리스트다.

  • 타입스크립트 공부하기!
  • 서버공부 조금더 해서 멋진 API서버 만들어보기!

이제 남은 섹션은 프로젝트 진행뿐이다. 좋은 팀원들과 멋진 결과를 만들수 있었으면 좋겠다!

profile
아기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