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js Vercel 배포 에러 Next.js 500 error,TypeScript 에러

오유진·2023년 3월 29일
0
post-thumbnail

타입스크립트 오류

TypeScript: Expression produces a union type that is too complex to represent. ts(2590) Example:

npm run build로 배포를 하려했지만 타입스크립트에서 오류가 생겼다.

나의 경우에는 Chakra UINext.js 13에서 사용하고 있었다.
13버전에서는 타입스크립트의 버전이 5.0.2과 함께 제공된다.. package.json 파일에서 현재 나의 typescript 버전인 4.9.5로 변경하고 package-lock.json 파일을 삭제한 후 npm 패키지를 다시 설치했다. 이렇게 하니 이 문제가 해결되었고 typescript 컴파일러 명령으로 테스트도 했다.

npx tsc --noEmit

Next.js 500 error

Vercel에 배포한 뒤로 에러가 생겼다.
콘솔창을 봐도 의미를 알 수 없는 에러만 확인할 수 밖에 없었고.
500에러 였기때문에 getServerSideProps에서 문제가 있을거라고 생각했다.
Vercel의 Logs를 확인해본 결과 api key 오류가 있었고
Vercel 에서 환경변수를 따로 설정해줘야했다.

여기서 하나씩 따로 추가해줘도 괜찮지만,
.env 파일을 import해서 한번에 설정할수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