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공부한 것
- 알고리즘 의상, 기능개발, 프로세스 풀이 - 액티비티 생명주기 공부
우리가 앱을 시작하고, 화면을 이동하고, 앱을 벗어나거나 다시 돌아올 때 액티비티의 상태는 당연히 변화할 것이다. 액티비티 클래스에서는 이러한 상태 변화를 알려주는 콜백 메서드를 제공하며 이를 생명주기 콜백 메서드라 한다. 다시말해, 액티비티의 상태가 변화할 때마다 생명 주기 콜백이 호출된다. 필요한 경우에 따라 콜백 메서드를 재정의해서 원하는 방식으로 동작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메서드 이름 | 액티비티 상태 | 설명 |
---|---|---|
onCreate() | 생성됨 | 액티비티를 생성할 때 (최초 실행) |
onStart() | 화면 표시 직전 | 화면에 보여지기 시작할 때 |
onResume() | 실행 중, 화면 표시 직후 | 화면에 나타나 있고 실행중일 때 |
onPause() | 일시중지됨 | 액티비티 화면의 일부가 다른 액티비티에 가려졌을 때 |
onStop() | 중지됨 | 다른 액티비티의 실행으로 완전히 가려졌을 때 |
onDestroy() | 종료, 소멸되기 전 상태 | 액티비티 종료 |
onStart()
와 onResume()
메서드를 연속으로 호출onRestart()
메서드 호출onDestroy()
메서드 호출onStrop()
과 같이 이전 콜백에서 해제되지 않은 모든 리소스를 해제한다.onStrop()
이후에 액티비티가 다시 호출되는 경우에 호출onStart()
가 호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