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의 어색한 첫만남
switch case를 안쓰고 when을 쓴다고? 오히려 좋아
누적 합과 문자를 정수로 바꿔주는 함수는 덤
배열이랑 클래스는 뭐하는 녀석이길래 계속 나온다니
자료형마다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범위가 있다는 걸 알아두자!
처음으로 코틀린을 사용해 문자열 문제를 풀어보았다.
zip에 대해 잘못 알고 넘어갔었다니!
머릿속에 그려가며 열심히 해보았다.
뭐! 숫자로 된 문자열을 비교할 때 형 변환을 안해도 된다고?
앱에 배너 광고를 넣어보는 하루
Android 앱 개발 종합반 1주차 강의
Android 앱 개발 종합반 2주차 강의 - 1
Android 앱 개발 종합반 2주차 강의 - 2
Android 앱 개발 종합반 3주차 강의 - 1
Android 앱 개발 종합반 3주차 강의 - 2
Gradle 버전 카탈로그는 어떻게 사용하는 걸까?
안드로이드 플랫폼, 플랫폼 버전, API 레벨
Git이랑 Github가 다른거구나
채팅 생성 요청을 보내보았다
MBTI 테스트 앱을 개선해보았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코틀린이 사용되는 이유를 알아보자
단일 책임 원칙과 의존성 역전 원칙, 클래스 결합도에 대해 알아보자
계산기 기능을 하는 클래스를 만들어보자
안드로이드 앱인데 디자인은 iOS인..
코틀린의 예외 처리 방법!
개념 정리만 해보았다
개방 폐쇄 원칙, 리스코프 치환 원칙,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에 대해 알아보았다
예제 코드로 알아보는 스레드와 코루틴
머리 아프게 쓸 이유가 있는걸까?
작업 지연과 일정 시간마다 반복하는 동작 추가해보기
메인 액티비티 파일이 그냥 처음으로 실행되는 게 아니었다고?
너무 편한 기능이다
Linear, Relative, Constraint 레이아웃을 알아보았다
registerForActivityResult가 뭐길래
onCreate만 알아도 되는 게 아니었다
상태마다 이미지를 다르게 지정할 수 있다니
Parcelable에 대해 알아보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디버깅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CardView에 대해 알아보자
브랜치를 사용하면 된대!
객체 하나만 만드는 게 싱글턴이래 (속닥)
사람은 편하게 살아야지
뷰가 그려진 이후에 속성에 접근하는 법
크기를 제약 조건에 맞추는 일
일주일이 벌써 지나갔다니
어서와라 viewBinding
앱을 개발한다면 알림 정도는 해봐야지!
(사실 아님)
냅다 그냥 사용하면 되는 게 아니었구나
표시될 공간이 부족한 것 아니겠니
Enum Class와 Sealed Class에 대해 알아보자
트랜잭션은 또 뭐야
안드로이드의 Repository 패턴에 대해 알아보았다
키보드 위에 EditText 붙이기
Filterable 구현으로 가능하다
중첩 스크롤 문제를 해결해보자!
팀 프로젝트를 하며 만난 문제 정리
버전이 중요하구나..
api key를 숨겨보자
HTTP 네트워크는 에러가 발생한다고..?
Shared Preference 저장 중 발생한 문제
getContext와 requrieContext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ViewModelFactory에 대해 알아보자
Model, View, ViewModel
코루틴을 알기 위해 알아야 하는 것들이 산더미라니
스레드에 종류가 있었다니
Operating System이란?
운영체제의 핵심!
스레드를 여러 개 쓰면 좋은 점과 주의할 점까지!
구글 플레이 서비스의 oss-licenses-plu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