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For the king

HTML Tag - Text

실행결과1\. p 단락(Parahrapghs)2\. bold체, 의미론적 중요성 X -> 강조X3\. bold체, 의미론적 중요성 O -> 강조 O4\. italic체, 의미론적 중요성 X5\. italic체, emphasized => 의미론적 중요성 O6\. smal

2020년 8월 30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알고리즘 문제 해결 전략(문제 ID: NTHLON)

문제두 나라 A국과 B국은 항상 사이가 좋지 않은데, 국민들 간에 쌓인 감정을 털어버리기 위해 양국의 대표 선수들이 한 명씩 나와 친선 스포츠 경기를 하기로 했다. 채택된 종목은 철인 N종 경기이다. 철인 N종 경기의 코스는 여러 구간들로 구성되는데, 각 선수는 각 구

2020년 8월 25일
·
0개의 댓글

알고리즘 문제 해결 전략: (문제 ID: STRJOIN)

문제프로그래밍 언어 C 의 큰 문제점 중 하나는 언어 차원에서 문자열 변수형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C 에서는 문자 배열로 문자열을 표현하되 \\0 (NULL) 로 문자열의 끝을 지정하는데, 이래서는 문자열의 길이를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여러

2020년 8월 14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탐욕법

문제를 여러 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에서 가장 좋은 방법만을 선택하는 알고리즘단순한만큼 제한이 존재함. ex) 회의실 배정 문제탐욕법에서 유명한 문제인 활동 선택 문제n개의 팀이 각각 회의하고 싶은 시간을 제시했을 때, 회의가 겹치지 않게 진행하는 최대 회의수를 구하는

2020년 8월 14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최단경로 전략

상태 공간에서 최단경로를 찾는 경우, 너비 우선 탐색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다. 탐색의 깊이 한계가 정해져 있지 않거나 너무 깊어서 메모리 사용량이 크지 않은지 확인해야한다.상태 공간에서 최단 경로를 찾는 경우 탐색의 최대 깊이가 정해져 있고 너비 우선 탐색을 하기에는

2020년 8월 12일
·
0개의 댓글

알고리즘 문제 해결 전략(문제 ID: SORTGAME)

문제 중복이 없는 정수 수열이 주어진다. 이 때, 우리는 이 수열의 임의의 구간을 선택해서 해당 구간을 뒤집을 수 있다. 이 뒤집기 연산을 통해 전체 수열을 정렬하고 싶다. 그런데, 같은 수열도 두 가지 이상의 방식으로 정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3 4 1 2 는,

2020년 8월 12일
·
0개의 댓글

알고리즘 문제 해결 전략(ID: GALLERY)

28.8 문제: 감시 카메라 설치(문제 ID: GALLERY) > 문제 전세계의 유명한 인물화들을 모아 두는 미술관에 괴도 콩의 도전장이 날아들었습니다. 2022년 2월 2일을 기념하여, 미술관에 전시된 인물화 중 하나의 얼굴을 모 프로게이머의 얼굴로 합성하겠다는 것

2020년 8월 10일
·
0개의 댓글

알고리즘 문제 해결 전략 28.7 정리 2

절단점 찾기 알고리즘 > 어떤 점과 인접한 간선들을 모두 지웠을 때 해당 컴포넌트가 두 개 이상으로 나뉘어지는 정점을 절단점이라고 한다. 어떤 정점이 절단점인지 판단하는 기본적인 방법은 해당 정점을 그래프에서 삭제했을 때, 컴포넌트의 개수가 증가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다

2020년 8월 8일
·
0개의 댓글

알고리즘 문제 해결 전략 28.7 정리1

1\. 깊이 우선 탐색과 간선의 분류깊이 우선 탐색(DFS)을 수행하면 일부 간선은 처음 발견한 정점에 연결돼 있어서 채택을 하고 나머지는 무시하게 된다. 하지만 무시되는 간선들에 관심을 가지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어떤 그래프를 깊이 우선 탐색했을 때, 탐색

2020년 8월 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알고리즘 문제 해결 전략 정리(28.4 ~ 28.6)

그래프의 모든 간선을 한 번씩만 경유하여 다시 시작점으로 돌아오는 경로를 오일러 서킷이라고 하며 오일러 트레일이라는 것도 있다.오일러 트레일은 모든 간선을 한 번 씩만 경유한다는 점에서 오일러 서킷과 유사하지만 시작점과 끝점이 달라야 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오일러

2020년 8월 5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백준 1020: 디지털 카운터

https://www.acmicpc.net/problem/1020 > 문제 지민이는 매 초마다 수가 증가하는 N자리의 디지털 카운터를 가지고 있다. 카운터에 나오는 수는 순환된다. 10^N-1에 이르면 다시 0부터 시작한다. 각 숫자는 다음과 같은 7개의 선분으로 이루

2020년 8월 4일
·
0개의 댓글

알고리즘 문제해결전략(문제 ID: RUNNINGMEDIAN)

23.3 문제: 변화하는 중간 값(문제ID: RUNNINGMEDIAN) > 문제 한 수열의 중간값(median)은 이 수열을 정렬했을 때 가운데 오는 값입니다. 예를 들어 {3,1,5,4,2}를 정렬했을 때 가운데 오는 값은 3이지요. 수열의 길이가 짝수일 때는 가운데

2020년 8월 2일
·
0개의 댓글

알고리즘 문제 해결 전략(ID: NERD2)

문제대 성황이었던 지난 알고스팟 연간 모의고사 이후 프로그래밍 대회의 열기는 날로 뜨거워져 올해는 1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가 신청을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채점관을 할 자원 봉사자는 예년과 똑같이 5명뿐이라, 이 사람들을 대회에 다 참가시킬 수는 없습

2020년 7월 29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알고리즘 문제 해결 전략(문제 ID: FORTRESS)

문제 중세의 성과 요새들은 보안을 튼튼히 하면서도 더 넓은 영역을 보호하기 위해 여러 개의 성벽을 갖고 있었다고 하지요. 전세계에서 가장 편집증이 심한 영주가 지은 스트로고(Strawgoh) 요새는 이의 극치를 보여줍니다. 이 요새는 그림과 같이 커다란 원형 외벽 내에

2020년 7월 27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알고리즘 문제 해결 전략(ID: TRAVERSAL)

문제트리를 순회하는 알고리즘은 트리의 모든 노드들을 특정 순서에 맞춰 방문하지만, 트리는 배열처럼 1차원적인 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단 한 가지의 당연한 순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필요에 맞춰 순서를 정의해야 합니다. 이진 트리(binary tree)는 모든 노드

2020년 7월 27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이것이 안드로이드다 with Kotlin(5-1)

5장 정리 > - 컨텍스트(context):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한 정보(프로퍼티)와 도구(메서드)가 담겨있는 클래스, 컴포넌트 실행시 함께 생성됨 애플리케이션 컨텍스트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핵심 기능을 담고 있는 클래스 앱을 통틀어서 하나의 인스턴스만 생성됨

2020년 7월 27일
·
0개의 댓글

알고리즘 문제해결전략(ID: JOSEPHUS)

문제1세기에 살던 역사학자 조세푸스는 로마와의 전쟁에서 패해 N - 1명의 동료 병사들과 함께 출구가 없는 동굴에 포위당했다고 합니다. 동료 병사들은 로마에 항복하느니 차라리 자살하자고 결의했고, 포위당한 N명의 사람들이 모두 원형으로 둘러선 뒤 순서대로 자살하기로 했

2020년 7월 26일
·
0개의 댓글

백준 1040번

https://www.acmicpc.net/problem/1040문제 정수 N이 주어진다. N보다 크거나 같은 수 중에, K개의 서로 다른 숫자로 이루어진 수 중 가장 작은 수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입력첫째 줄에 N과 K가 주어진다. N은 1018보

2020년 7월 23일
·
0개의 댓글

알고리즘 문제해결 전략(ID: KLIS)

문제어떤 정수 수열에서 0개 이상의 숫자를 지우면 이 수열의 부분 수열 (subsequence) 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10 7 4 9 의 부분 수열에는 7 4 9, 10 4, 10 9 등이 있다. 단, 10 4 7 은 원래 수열의 순서와 다르므로 10 7 4

2020년 7월 19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알고리즘 문제해결 전략(문제 ID:DRAGON)

문제드래곤 커브(Dragon curve)는 간단한 수학 규칙으로 그릴 수 있는 그림으로, 위 그림같은 형태를 지닙니다. 드래곤 커브는 선분 하나에서 시작해서 간단한 규칙으로 이 선분을 변형해서 만들어지며, 변형이 한 번 이루어져 세대가 변할 때마다 더욱 복잡한 모양으로

2020년 7월 19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