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 Glossary(1)

뭉크의 개발·2024년 1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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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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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ginPlay

  • 유니티의 Start()와 같다.

Tick?

  • 유니티로 치면 Update()와 같다. 매 프레임마다 업데이트 된다.

DeltaTime

  • 유니티의 Time.deltaTime과 같다.

Scope Resolution Operator

  • 범위 지정 연산자, 점 연산자와 마찬가지로 클래스 안을 볼 수 있게 해준다. 클래스의 인스턴스 내부를 볼 수 있다.
void AMovingPlatform::Tick(float DeltaTime)

Tick은 MovingPlatform 클래스에 속한다.

Dist()

= Distance()

GetSafeNormal()

  • 벡터를 정규화하는데 사용된다. 유니티의 normalized랑 비슷하다. 벡터의 길이를 1로 만들어서 벡터의 길이가 0에 가까울 때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다.
FVector MyVector = FVector(0, 0, 0);
Fevtor NormalizedVector = MyVector.GetSafeNormal();
Vector3 myVector = new Vector3(0, 0, 0);
Vector3 normalizedVector = myVector.normalized;

Game Mode

  • 레벨에 들어가서 게임 규칙을 관리하는 액터, 유니티로 치면 게임 매니저와 같은듯
  •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는 게임에 허용되는 플레이어 수, 바람 조건, 다양한 조건을 추가할 수 있다.

UE_LOG

  • 언리얼에 로그를 출력한다. 유니티의 Debug와 같은듯
  • 첫번째 인수는 로그 카테고리 유형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 두번째 인수는 로그 수준
  • 마지막 인수는 출력해야 할 텍스트를 알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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